사파이어테크널러지, VDI 솔루션 선보여
AMD FirePro V7800P·V9800P·RG220A 3종 출시
미래 IT업계의 화두로 자리잡고 있는 클라우딩 컴퓨팅기술과 더불어 MS에서 이미 발표한 윈도우2008 서버의 Remote FX와 VMware의 새로운 기술에 발맞춰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환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VDI는 가상화 기술을 이용해서 모든 클라이언트PC에서의 작업을 하나의 서버에 집결시킨 후 기업데이터센터에서 이러한 작업들을 제어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윈도우등의 가상화 운영체제시스템에 등록된 사용자는 개인PC를 VDI컴퓨팅모델에 가상화시키는 과정에서 특히 중앙컴퓨터에서는 CPU나 I/O시스템의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반면, 분산디스플레이(Distributed display)과정에서 특히 요구되는 부분이 그래픽고성능이다.
사파이어테크널러지(이하 사파이어)는 이러한 VDI환경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그래픽솔루션 'AMD FirePro V7800P, V9800P, RG220A'를 새롭게 발표하였다.
사용자의 PC환경에 최적화된 호환성과 다양한 레벨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성능에 맞게 설계되어 여러층의 관리, 제어 소프트웨어와의 조화를 보증하며, 특히 기업 규모에서 흔히 사용되는 거대용량의 데이터 송수신을 위하여 고성능과 소비전력간의 최적의 환경유지를 위한 기술을 보강, VDI 그래픽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환경을 제공한다.
▲ AMD FirePro V7800P
V7800P와 V9800P는 모두 패시브터미널솔루션기술로 설계되어 있으며, 고성능의 3D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소비전력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MS사의 테스트 결과 V7800P는 최대 8~10명의 데스크탑사용자를, V9800은 12~16사용자를 동시에 가상화 통합시킨다.
▲ AMD FirePro V9800P
SBC환경과 달리, VDI는 특히 보다 향상된 운영체제환경 경험과 성능 그리고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의 높은 호환성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VDI환경에서 모든 사용자들의 가상화데스크탑을 각각 독립적인 워크스테이션으로 전용시킴으로써 주애플리케이션과 터미널애플리케이션간의 호환성을 해결한다.
▲ AMD FirePro RG220A
액티브팬을 장착한 RG220A 는 가상화테스크탑프로토콜 방식으로 PCOIP를 사용한다.
RG220A는 4~6가상화데스크탑 환경과 고성능컴퓨팅을 요구하는 동시에 정보보안을 위한 디자인하우스와 같은 기업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풀하드웨어가속기능과 다중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ISV인증을 획득했으며 개인간의 IP전달과 풀하드웨어압축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마우스나 키보드등을 연결할 수 있는 USB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어서 모든 기능들이 제로클라이언트(zero-client)시스템에서도 인식함으로써 LAN, WAN, VPN어떤 환경에서도 사용될 수 있는 가상그래픽카드이다.
각 제품에 대한 주요 사양은 위와 같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workstation.sapphiretech.com/presentation/solution/?psn=00020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