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림토, 새 얼굴로 단장한 'LG 마이크로오디오 XA16' 판매시작
마케팅, 판매유통전문업체 가림토(http://karimto_inc.blog.me)가 2011년형 LG전자 마이크로CD오디오 XA16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XA16은 실버와 블랙, 그리고 우드 디자인이 잘 어우러져 멋을 낸 보급형 오디오다. 메탈 풍의 전면 우측에는 한 손에 잡히는 볼륨조절 장치가 달려 조작이 쉬우며, 상단에는 상태표시 LED 창을 둬 현재 작동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는 누름 개폐방식의 CD 수납부가 위치하며, 전면 하단에는 USB 호스트를 지원하는 단자가 위치해 USB 메모리만 있다면 그 안에 저장된 MP3 파일을 감상할 수 있다. MP3플레이어, 스마트폰 등 USB 방식의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면 충전도 할 수 있다.
10W 출력을 지원해 주방이나 공부방에 놓고 사용하기 적당하며, USB 다이렉트 레코딩 기능을 지원해 CD에 담긴 음원을 MP3 형태로 USB 메모리에 기록할 수 있다.
XDSS (Extreme Dynamic Sound System) 모드와 함께 5가지 이퀄라이저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포터블 오디오 입력을 지원해 외부기기의 음악 또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FM 라디오를 지원해 공부하면서 사용하기에 좋다. XA16의 소비자가격은 139,000원이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