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코, 오버클럭 가능한 HTPC 출시
미니 PC 플랫폼 전문기업인 ㈜비아코(대표 황진삼, www.viako.com)가 인텔사의 Z68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오버클럭 가능 HTPC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HTPC 제품인 ML-Big Z68 WiFi 모델은 100% 알루미늄으로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HTPC 케이스를 사용하였으며 전면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리모트 컨트롤러가 기본 제공한다. CPU는 인텔 i3 2100 이 사용되었으며, 2GB 용량의 DDR3 메모리와 1TB 용량의 7200RPM HDD를 탑재하고 있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L SELF-i HTPC 케이스를 이용한 ML-Big Z68 WiFi 는 최신 인텔사의 i3 2100 CPU를 채용하여 Smart Multitasking, Quick Think Video, Clear Video HD, in Tru 3D를 지원한다. 또한 Gigabit LAN 과 WiFi, 블루투스등을 지원하여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640Mbps의 속도를 자랑하는 USB 3.0 포트를 두 개 포함 하고 있으며, 추가로 4개의 USB 2.0 포트를 제공한다. DVI와 HDMI 포트를 내장하여 두 개의 모니터를 동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비아코는 ML-Big Z68 WiFi 완제품과 더불어 원하는 사양으로 꾸미고 싶은 사용자를 위한 베어본 PC도 출시할 예정이다. 최신 Intel사의 Z68칩셋을 사용한 ML-Big Z68 WiFi는 인텔 K 버전 샌디브릿지 CPU를 같이 사용할 경우 오버클럭도 가능하다.
Intel사의 Z68을 사용하였기에, ML-Big Z68 WiFi는 두 가지 새로운 기술을 지원한다. 첫 번째로 SSD를 Cache처럼 사용할 수 있는 Intel Smart Response Technology로, HDD때문에 생기는 병목현상을 개선하였다. 두 번째 신 기술은 Lucid Virtu로, 전력을 많이 소비하는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시 PC가 유휴할 때 외장 그래픽의 전력소모를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다시 외장 그래픽의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시행할 시(예를 들어 3D 게임), 다시 외장 그래픽 카드가 작동하여 작업을 원활히 수행한다.
또한 전면 디스플레이와 리모트 컨트롤러을 기본 포함하여, Windows 7 Media Center나 XBMC를 이용시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리모트 컨트롤러만 사용하여 편리하게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아코 홈페이지(www.viak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