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아이패드보다 작은 미니컴퓨터 'ZBOX ID41' 출시
조텍(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 앙증맞은 크기와 높은 성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미니컴퓨터 ZBOX 신제품을 내놓았다.
인텔 NM10 칩셋의 아톰 D525 1.8GHz 듀얼코어가 장착된 ZBOX ID41 은 1.8GHz 의 높은 클럭으로 아톰PC 라는 선입견을 깰 만한 성능을 지녔다. 듀얼코어의 뛰어난 멀티태스킹 성능은 물론, NVIDIA 의 차세대 아이온(ION) 그래픽코어로 높은 해상도의 동영상도 끊김 없이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하이그로시 광택 처리된 매끈한 블랙컬러와 전원이 켜지면 보여지는 블루색상의 LED 는 ZBOX 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조텍코리아의 서만석 마케팅팀장은 "최근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멀티미디어 기기들이 유행함에 따라 ZBOX 를 영화서버로 사용하는 어플을 이용하여 아이폰 등을 통해 WiFi 로 영화를 즐기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19V 어답터를 사용하는 낮은 전력소모와 1.8GHz 듀얼코어와 차세대 ION 그래픽코어가 장착된 강력한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현재 출시된 미니컴퓨터 ZBOX 시리즈 중 최고의 성능을 가진 ID41 을 자신 있게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4.4cm 의 얇은 두께와 가로세로 동일한 18.8cm 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LCD 모니터 후면에 장착 가능한 VESA규격의 월마운트를 제공해 마치 모니터일체형PC 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과 이동이 더욱 편리하다.
최대 4GB 장착가능한 2개의 DDR3 SO-DIMM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고, 확장성에도 신경을 써, 2개의 USB 3.0 과 4개의 USB 2.0 을 가져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HDMI, DVI 디스플레이 출력 단자와, 플래시 메모리 리더기 등 최신 기술을 대부분 담고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유선랜은 물론이고 802.11N(b/g/n) 무선랜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어 전원선과 모니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9V 아답터를 사용해 낮은 전력사용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조텍의 ZBOX는 베어본 형태로 구성되며, SSD 하드디스크 등의 하드웨어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여 장착할 수 있도록 배려 하였다. A/S 기간은 1년이며 베어본 제품의 소비자가는 세금포함 348,000원에 판매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