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전력소모 줄인 'GTS450 ECO' 출시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 최대 33% 의 전력소모를 최대한 줄인 '지포스 GTS450 ECO Edition'을 발표했다.
ZOTAC의 지포스 GTS450 ECO Edition 은 GTS450 이 가지는 최신의 3D 기술과 성능을 그대로 가지면서도 전력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여 그래픽카드의 추가 전원공급 단자까지 제거한 제품이다. 따라서 별도의 전원단자를 연결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열 배출이 뛰어난 고가의 블로우팬 방식의 쿨러를 장착하여 낮은 발열을 자랑한다. 블로우팬은 쿨링팬으로 빨아들인 바람을 이용해 GPU 를 식혀주고 뜨거운 바람은 컴퓨터 본체 밖으로 배출하는 방식의 쿨러를 말한다.
또한 메인보드의 한 개의 슬롯만을 차지하는 얇은 사이즈로 만들어져 고성능의 HTPC를 구성하는데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출력방식인 디스플레이포트 (DisplayPort, 일명 DP포트)와 HDMI 1.4a, DVI 포트 출력단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차후에 LCD 모니터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현재 HDMI 포트를 갖춘 모니터 외에 점차적으로 DP 포트를 탑재한 LCD 모니터들이 시장에 속속 시장에 등장하고 있다.
조텍은 제품 구매후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기본 2년에 1년을 더하여 총 3년간의 A/S를 조텍 홍콩에서 책임지는 '2+3 보증제도' 를 통하여 가장 긴 A/S 기간을 자랑하고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