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9 III 출시

2024.01.31 디지털이미징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소니가 글로벌 셔터 시스템을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9 III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A9M3는 글로벌 셔터 시스템이 적용된 약 2,460만 화소의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글로벌 셔터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통해 왜곡이나 블랙아웃 없이 최대 초당 120장의 연속 촬영을 지원한다. 소니의 최신 AF 시스템과 결합돼 초당 120회의 AF/AE 트래킹 연산을 수행하며 플래시 역시 속도에 맞춰 동조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문 사진 작가로 하여금 기존에는 담아낼 수 없었던 결정적인 순간을 찍을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A9M3는 약 2,460만 화소와 내장형 메모리를 갖춘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및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블랙아웃 없는 AF/AE 트래킹으로 최대 초당 120장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고밀도 초점면 위상차 검출 AF를 탑재했으며, AI 프로세싱 유닛의 탑재로 리얼타임 인식 AF로 폭 넓은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한다. 초당 120장의 초고속 성능과 뛰어난 피사체 인식 성능의 결합으로 육안으로는 포착할 수 없는 결정적인 장면과 순간을 쉽게 촬영할 수 있다. A9M3에 탑재된 AI 프로세싱 유닛은 이미지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피사체의 형태와 움직임을 정확하게 인식한다. 특히 리얼타임 인식 AF 및 리얼타임 트래킹으로 인물 눈 인식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지정된 피사체의 눈을 자동으로 인식, 추적하며 초점 을 맞춘다. 또한, 8 스텝? 광학식 5축 바디내장형 이미지 안정화 유닛을 지원해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고품질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기계식 셔터의 속도 제약에서 벗어나 최대 셔터 속도 1/80000초(연속 촬영 시 1/16000초) 로 왜곡 없는 고속 촬영이 가능하다. HVL-F60RM2 또는 HVL-F46RM 등 소니의 호환 가능한 플래시 유닛을 장착한 경우에도 최대 셔터 속도 1/80000초 까지의 플래시 동조 촬영을 지원하여 기존에는 쉽게 촬영할 수 없었던 장면들까지 포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셔터의 기술적 장점으로 다양한 조명들이 존재하는 상황에서도 플리커 현상을 방지한다.?


촬영 중 연속 촬영 속도 부스트? 변경이 가능하며, 대용량 버퍼 메모리와 한 번의 연속 30fps? 버스트로 최대 약 390개의 Fine JPEG를 촬영하는 속도를 제공해 중요한 순간을 안정적으로 담을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사전 캡처 기능은 셔터를 누르기 전의 순간을 기록하는 기능으로 최대 1초 이내의 범위에서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촬영자가 미처 반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XS부터 XL 사이즈까지 초점 영역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로 및 세로 비율을 다르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A9M3는 최신 AF 알고리즘 지원으로 AF-S 모드(ISO 100 상응, F2.0 렌즈)에서 EV-5와 같은 낮은 조도까지 높은 AF 정밀도를 제공하며, F22 에서 연속 촬영을 위한 AF 추적, 여러 개의 RAW 사진을 병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한 이미지로 만들 수 있는 노이즈 리덕션 촬영 기능 등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췄다.


글로벌 셔터 이미지 센서는 사진은 물론, 영상에서도 왜곡 없는 이미지를 제공한다. 자동차 등 빠르게 이동하는 공간에서 주변 풍경을 촬영하거나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도 손쉽게 고품질의 이미지를 담을 수 있다. Alpha 시리즈 최초로 4K 120p 영상을 크롭 없이 촬영할 수 있으며, 6K 오버샘플링 4K 60p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VENICE 등 시네마 라인에 탑재된 S-Cinetone이 적용돼 별도의 후반 작업 없이도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담아낼 수 있다. 또한, 영상 전문가들 위해 S-Log3와 같이 후반작업에 적합한 영상 성능을 지원하며 Log 모드에서 촬영 시 사용자가 선호하는 LUT을 적용할 수 있다. A9M3는 영상 크리에이터를 위한 ‘Monitor & Control’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호환 가능하다.


소니는 전문 사진 작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의 조작성과 신뢰성을 높여왔다. A9M3 역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망원 렌즈를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할 때에도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그립 모양을 개선했다.?별도 판매되는 VG-C5 세로 그립은 장시간 촬영 시에도 뛰어난 편안함과 조작 편의를 제공한다. 그립 및 셔터 버튼 역시 카메라 본체와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A9M3의 4축 멀티 앵글 LCD 모니터는 터치를 지원해 직관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전자식 뷰파인더는 944만 도트의 Quad XGA OLED를 사용하며, Alpha 7R V(이하 A7R5)와 동일한 밝기와 0.90x의 높은 배율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한다. 카메라 전면부에 사용자 지정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어 ‘연속 촬영 속도 부스트’ 기능을 할당하면 연속 촬영 속도를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바꿀 수 있다.?


A9M3는 수많은 이미지 중 필요한 사진을 더욱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필터 기능 또한 제공한다. 이미지 재생 화면의 Fn 메뉴에서 날짜, 폴더, 사진/영상 등의 필터 조건을 설정하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이미지만 확인 및 선택할 수 있다.?A9M3는 후면에 음성 메모 전용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녹음할 수 있다. 녹음된 오디오 데이터는 이미지와 함께 FTP를 통해 전송 가능하다. 나아가 A9M3는 최대 20개의 국제 보도 통신 위원회(IPTC, International Press Telecommunications Council)의 프리셋을 저장할 수 있다.?


A9M3는 A9M2 대비 데이터를 최대 2배 빠르게 전송한다. 5GHz 통신은 즉각적인 전달이 필요한 보도사진 및 스포츠 사진 작가나 스튜디오 환경에서 FTP를 통해 최대 속도와 안정성으로 데이터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디어 슬롯은 CFexpress 타입 A 카드 및 UHS-I, UHS-II SD 카드를 지원해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 및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나아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Transfer & Tagging’, ‘Remote Camera Tool’과 호환을 통해 이미지 전송 워크플로우의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Remote Camera Tool’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유선 LAN을 사용하는 PC에서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A9M3는 카메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FTP 조작성, 릴레이 재생 및 C2PA? 형식 지원 과 같은 기능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새창로 117, 2층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1,817 Review 3,347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