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는 인텔 루나레이크 기반의 8인치 UMPC '클로 8 AI+ A2VM(Claw 8 AI+ A2VM)'을 공식 출시하고,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SI '클로 8 AI+ A2VM'은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시리즈 2)를 탑재한 휴대용 게임기이다. Copilot+ PC 기능을 제공하며,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고성능 AI 연산 지원과 저전력 설계로 외출이나 여행 중에도 AAA급 게임부터 AI 기반 콘텐츠 제작까지 쾌적하고 안정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클로 8 AI+ A2VM'은 인텔 코어 울트라 7 프로세서 258V를 탑재해 뛰어난 연산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자랑한다. 47 NPU TOPS(초당 47조 회 연산)를 통해 AI 작업 및 그래픽 성능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Intel XeSS 기술을 지원해 150개 이상의 고사양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한다.
기존 7인치에서 확대된 8인치 120Hz 고주사율 터치 디스플레이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뛰어난 시인성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80Whr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4시간 이상의 게임 플레이와 약 28시간 이상의 FHD 영상 시청(슈퍼 배터리 모드 기준)을 지원해 장시간 외부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사막의 바람에 의해 조각된 바위에서 영감을 받은 샌드스톰 디자인은 매트한 질감과 광택감이 어우러진 투톤 컬러로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컴팩트한 바디와 인체공학적 그립 설계는 장시간 플레이 시에도 편안한 사용감과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난 홀 효과 트리거와 조이스틱을 통해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해 뛰어난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MSI의 고급 냉각 기술인 '쿨러부스트 하이퍼플로우'는 2개의 팬과 2개의 파이프를 통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고성능 하드웨어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MSI 센터 M'은 빠른 탐색과 액세스를 지원하며, 성능 및 배터리 등 사용자 맞춤형 환경 설정이 가능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MSI는 전작 클로 7(메테오 레이크)의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썬더볼트 4 지원 USB-C 포트를 2개로 확장하고, LB/RB 버튼 촉감을 개선하며, 가벼운 벽걸이형 충전기로 변경하는 등 다방면에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한편, 국내 정식 출시 기념으로 Xbox Game Pass 1개월 무료 체험권이 제공되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디아블로 4' 게임 코드와 '증오의 그릇' 확장팩 키(3월 31일까지), 3만 원 스팀 월렛 코드(선착순 구매자 100명) 등 다양한 구매자 혜택이 제공된다.
'클로 8 AI+ A2VM'은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용산점, 왕십리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전국 일렉트로마트 21개 매장(▲킨텍스점 ▲수원스타필드점 ▲하남스타필드점 ▲문현점 ▲죽전점 ▲대전터미널점 ▲월배점 ▲동탄점 ▲월계점 ▲안산고잔 ▲김해점 ▲명일점 ▲금정점 ▲천호점 ▲하남점 ▲성남점 ▲경기광주점 ▲서수원점 ▲영등포점 ▲왕십리점 ▲용산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매장별 재고는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해당 매장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MSI '클로 8 AI+ A2VM' 전용 액세서리인 트래블 케이스 II와 강화유리 스크린 프로텍터는 MSI 노트북 서비스센터(1644-4038)에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https://cafe.naver.com/msicom, https://kr.msi.com)를 참조하기 바란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