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 새 버전 공개

2010.05.27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 새 버전 공개

 

- 오피스 문서 편집, SNS 연계 등 개인 업무의 생산성 향상 위한 다양한 기능 추가
- 메일 정리 자동화, 스마트스크린 필터링 등 통해 스팸 메일 처리 향상 및 보안 강화
- 한 번에 10GB의 대용량 메일 처리 가능
- 올해 여름 중 전세계 정식 버전 공개 예정

 

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가 자사의 개인용 이메일인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프리뷰 버전으로 선보인 윈도우 라이브 핫메일은 받은 편지함 정리가 더욱 쉽고 간편해졌으며, 대용량 사진과 동영상 공유 등 자주 사용하는 항목에 드는 시간을 줄여준다. 특히 핫메일로 오피스 문서를 첨부해서 보내면 받은 편지함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바로 문서를 열람하고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 문서와 사진이 첨부된 메일만 빨리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받은 편지함 관리 중 가장 힘든 부분인 스팸 메일에 대한 관리 기능도 크게 향상되었다. 핫메일은 처음으로 원치 않는 이메일들을 받은 편지함에서 한번에 삭제할 수 있는 ‘메일 정리 자동화’ 기능을 선보였다. 이 기능을 통해 특정 수신자로부터 온 메일들을 클릭 한번에 삭제하거나 이동할 수 있고 앞으로 받을 메일에 대해서도 자동화 작업을 설정할 수 있다. 수많은 이메일을 연락처, 소셜 네트워크 알림, 그룹 별로 클릭 한번에 분류해서 볼 수도 있다.

 

불필요한 클릭 수를 줄이고, 메일 브라우저에서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장점이다. 핫메일에서 플리커, 유튜브, 스머그머그(SmugMug) 등의 사이트에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을 해당 사이트 방문 없이 미리 보고 재생할 수 있다. 메일 배달 상태도 받은 편지함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와의 연계도 강화해 링크드인(LinkedIN) 등의 초청 메일도 핫메일에서 바로 수락할 수 있다.

 

새로운 핫메일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사진과 문서의 공유 및 관리 기능 향상이다. 한번에 10GB의 대용량 메일을 처리할 수 있고, 첨부파일은 최대 200개(1개당 최대 50MB)까지 발송할 수 있다.

 

또한 핫메일에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용 백신인 포어프론트(Forefront)에 사용되는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 스팸 및 맬웨어 필터링 처리 기능을 적용해 보안 및 프라이버시 보호, 스팸 처리 기능도 더욱 강화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온라인 사업부 정근욱 상무는 "현재 전세계 3억 6천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핫메일의 새로운 버전 출시를 위해 그 동안 사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철저히 제품에 반영했다"며 "사용자들은 핫메일을 통해 개인 일정 관리, 전자 상거래, 구직, 사진 공유, 동료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다채로운 작업을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어 개인 업무 생산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외에 새롭게 추가되는 핫메일의 주요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 핫메일 하이라이트 : 새 편지, 소셜 네트워크 업데이트, 배송 정보, 약속, 생일 리마인더 등의 주요한 업데이트들을 로그인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 메일 정리 자동화 : 읽기 싫은 이메일을 받은 편지함에서 빠르게 특정 폴더나 지운 편지함으로 보낼 수 있다. 다른 이메일 서비스 계정을 핫메일에 추가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원 클릭 필터 : 한번의 클릭으로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들을 각 분류에 맞게 정리할 수 있다. 인텔리전트 필터링을 통해 이메일을 연락처, 소셜 네트워크 알림, 그룹 폴더로 빠르게 볼 수 있다.
  • 검색 기능 강화 : 받은 편지함 검색 자동 완성 기능 등 검색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한 단어만 입력해도 보낸이, 제목, 받는이 등 검색어를 제안해준다.
  • 같은 주제별 보기 : 동일한 주제로 오고 간 이메일을 그룹핑해서 볼 수있다.
  • 액티브 뷰 :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지 않아도 받은 편지함에서 바로 업무를 가능하도록 했다. 유튜브, 훌루(Hulu), 저스틴.tv(Justin.tv) 등의 동영상과 플리커, 스머그머그 등의 사진을 이메일 브라우저 안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달 상태 확인, 링크드인(LinkedIN)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업데이트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핫메일 강화 :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편지 본문 미리보기, HTML 메시지, 오프라인 이메일 보기, 대화 목록, 메시지 플래그 기능 등도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하다.
  • 모바일 캘린더 : 각종 초청장 및 알림 등을 싱크시킬 수 있고, 캘린더를 동료와 공유할 수 있다.
  • 익스체인지 액티브싱크(Exchange ActiveSync) : 웹, PC, 모바일 폰에서 푸쉬 형태로 이메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익스체인지 액티브싱크 기능을 제공한다.
  • 주소록 통합 : 페이스북, 링크드인, 마이스페이스와 G메일, 야후 및 AOL 등 다른 이메일 계정을 통합해 온라인 컨택을 하나로 운영할 수 있다.
  • 메신저 및 페이스북 통합 :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와 페이스북과 연동돼 보낸 사람의 온라인 여부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핫메일 홈 페이지에서 페이스북 등의 웹사이트에 댓글을 바로 포스팅 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 쓸수록 늘어나는 저장공간 : 편지함을 이용할수록 추가 용량이 늘어나 20GB까지 메일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핫메일은 올해 여름 중 세계 사용자들에게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hotmailpreview.com 을 참고하면 된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