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서스펜드 모드의 전력 소모 요구사항 만족'
타이코 일렉트로닉스, 새로운 폴리젠 디바이스 출시
- 통합 디바이스로 USB 컨트롤러 및 USB 호환 디바이스에 과전압, 과전류, ESD 보호기능 제공
엔지니어링 전자부품,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 제품 및 해저 텔레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인 타이코 일렉트로닉스는 오늘 폴리젠 ZEN059V130A24LS(PolyZen™ ZEN059V130A24LS)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이 통합 디바이스는 USB 포트를 가진 전자제품에 대한 완벽한 회로보호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USB 3.0에서 요구 되는 서스펜드 모드에서의 전력 소모에 대한 기준을 만족한다.
SB 3.0 사양의 가장 큰 장점은 디바이스에서 허용하는 동작전류가 기존의 USB 2.0 사양보다 높아졌다는 점이다(900mA, USB 2.0의 경우 500mA). 많은 모바일 디바이스가 주요 충전 인터페이스로 USB 포트를 채택하면서 좀더 높은 충전 전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충전 시간의 단축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는 대기 모드나 서스펜드 모드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항상 충전이 되는 것은 아니다. 디바이스가 서스펜드 모드에 있는 동안의 전력 소모는 주요 회로 보호 설계의 이슈가 될 수 있다. 서스펜드 모드 구동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USB 디바이스는 평균 2.5mA 이하의 전류를 소비하도록 제한되어 있다. CMOS 혹은 다른 어떤 회로보호 솔루션도 반드시 이 제한 범위 내에서 구동되어야 한다.
싱글 패키지로 제공되는 폴리젠 디바이스는 과전압, 과전류 및 ESD 에 의해 발생하는 손상에 대한 조합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폴리머-인핸스드 제너 (polymer-enhanced Zener diodes) 다이오드 이다. 새로운 폴리젠 ZEN059V130A24LS 디바이스는 고 전력 흡수, 낮은 Vz(Zener voltage: 제너 전압) 및 저 전력 소모의 성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디바이스의 폴리머 열보호 아키텍처로 인해 고에너지 펄스를 흡수하고 제너 다이오드를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영구적으로 손상을 입힐 수 있는 과전압 및 역방향 삽입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6볼트 이하의 Vz로 인해 민감한 전자제품을 보호해주며, 낮은 5V의 전력 소모 기능은 USB 3.0 서스펜드 모드의 요구사항들을 충분히 만족한다.
USB 3.0 디바이스에서 폴리젠 디바이스는 USB 입력 포트, Powered-B 플러그 또는 보호가 필요한 모든 부수적인 파워 포트에 사용이 가능하다. 설계자는 폴리젠 디바이스로 인해 히트 싱크(heat sinking) 없이도 고전력 클램핑(clamping) 다이오드를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의 시간 지연 방식의 과전압 제한 및 과전류 스위칭 기능으로 인해 부적절한 전력 공급, 역방향 바이어스 소스 및 역전합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또한 과전류, ESD, 유도 스파이크 또는 모든 과전압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보증 비용을 줄이고 아래와 같은 휴대용 기기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타이코 일렉트로닉스의 케다 바타와데카르(Kedar Bhatawadekar) 기술 마케팅 및 제품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폴리젠 ZEN059V130A24LS 디바이스는 단일 부품 실장으로 설계 비용을 줄이는 데에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라며 "특히 이 솔루션의 저전력 소모는 서스펜드 모드 구동 중에도 USB 3.0의 누설전류 규격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는 소형 폼팩터로 제공되어 전자제품 업계에서 끊임없이 요구되고 있는 소형화 추세에 알맞은 솔루션이다"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3,000개 주문 시 개당 0.66$이며 더욱 자세한 정보와 기술 문의는 전화 (800) 227-7040와 www.circuitprotection.com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