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 무선충전의 대중화 시대 연 파워매트 출시
국내 IT 기업 (주)코잇(대표 손창조, www.coit.co.kr)은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무선충전시스템, 파워매트를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파워매트는 CES2009/2010에서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무선충전기술을 주도하는 시스템으로 미국 전역 외에 전 세계 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등 세계적으로 무선충전기술을 주도하고 있다. 아직 기술적 표준이 정해지지 않은 무선충전 시장에서 파워매트는 이미 1년 전부터 상용화에 성공하여 무선 충전 표준 경쟁에서도 유리한 입지에 있다.
무선충전기술이 주목 받는 것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기존, 유선충전방식은 선이 복잡할 뿐 아니라 각 제품별 독자적인 인터페이스로 인해 상호간 호환도 안돼 사회적 비용 낭비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이런 비용적 낭비와 불편은 고스란히 소비자의 부담이었다. 또한 기존 유선충전방식으로는 더 이상 빠르게 발전하는 휴대폰 등과 같은 모바일 장치들이 요구하는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편의성, 제품간의 폭넓은 호환성으로 제조사 및 제품에 관계없이 하나의 매트로 다양한 기기들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파워매트의 무선충전시스템이 주목 받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파워매트는 기존 방식에서 탈피한 무선충전시스템으로 근거리에 있는 두 개의 코일에 유도 전류를 발생시켜 배터리를 충전하는 자기유도방식으로 유선 대비 85%의 높은 효율을 갖췄으며 인체에도 무해하다. 특히, 매트와 리시버를 완벽히 일치하도록 자동 정렬해주는 파워매트만의 독자적인 자기 정렬 기술(Magnetic Alignment)과 과충전 방지 기술(PCM) 등은 LED 사운드 기능과 자동 흔들림(Hand Shake) 기능 등과 더불어 뛰어난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코잇, 손창조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선충전기술력을 갖춘 파워매트를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산업계 전반에 커다란 변화를 불러올 무선충전시대를 선도적으로 이끌고자 한다"며 "5월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안에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들을 추실할 계획"이라고 전하며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파워매트는 애플 아이폰3G, 아이팟 터치, 닌텐도 DSL을 위한 리시버, 그리고 애플 아이폰 3GS, 아이팟 터치, 아이팟 나노 등과 호환되는 범용 도크(Dock), 그리고 충전을 위한 홈&오피스 매트를 우선 선보인다.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충전을 위한 매트와 제품별 리시버가 반드시 필요하며 자세한 정보는 www.powerma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