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올림푸스타워' 신사옥 준공

2010.04.14 디지털이미징 편집.취재팀 기자 :

 

올림푸스한국, 최첨단 복합문화공간 갖춘
신사옥 '올림푸스타워' 준공해

 

- 신사옥 준공기념, '비전 2020' 선포…'한국발 글로벌 기업 도약' 포부 밝혀
- 광학 90년 기술 기반으로 영상·의료·자회사 역량 강화해 철저한 현지화로 글로벌 비즈니스 창출
- 신사옥 지하에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올림푸스 홀' 을 통한 문화 공헌에도 앞장설 것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14일 삼성동에 위치한 신사옥 올림푸스타워 준공기념 기자간담회를 통해 '비전 2020'을 선포하면서 향후 10년비전과 중장기 경영 목표를 발표했다. 아울러 문화컨텐츠를 통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계획도 밝혔다.

 


▲▼ 복합문화공간 갖춘 '올림푸스타워(Olympus Tower)'
 

 

또한 올림푸스한국은 향후 ▲특화된 디지털 광학분야에서 다양한 솔루션 제공▲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을 통한 세계화 실현▲자회사 M&A와 기술투자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문화컨텐츠를 통한 사회공헌으로 현지화된 다국적 기업의 상생케이스 실현 등 디지털 영상분야와 의료 사업 분야에 대한 중장기 성장전략을 발표하고,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올림푸스는 우선 세계최초로 선보여 왔던 다양한 광학 원천기술에 대한 지속투자로 카메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림푸스는 마이크로포서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DSLR, 방수카메라 기술, 하이엔드급의 세계 최초 광학 30배줌 등 세계 최초의 디지털 광학기술을 선보이며 새로운 카메라 시장을 창출해 왔다.

 


▲ 올림푸스한국 방일석 대표가 '비전 2020'을 선포하면서 향후 10년 비전과
중장기 경영 목표, 사회공헌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비전2020 선포를 통해 10년후, 새로운 시장변화가 대두되는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신개념의 카메라 문화의 트렌드를 창출하고 DSLR 및 컴팩트카메라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가져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디지털 카메라의 기술적 디버전스를 중심으로 광학기술과 모바일, 카메라 하드웨어와 웹 소프트웨어, 카메라와 홈 네트워킹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카메라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카메라 문화의 패러다임을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광학기술을 통한 좀 더 쉽고 편리한 사진 문화를 멀티 소셜 네트워크(Multi-Social Network) 환경으로 구현함으로써 모바일 및 소프트웨어 산업에서도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겠다는 의미다.

 

한편 의료시장 분야는 현재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국내 점유율 90%에 이르는 내시경 기기시장을 중소 병원군을 합쳐 전체 병원의 90%이상으로 확대하고 병원과 환자와 연계할 수 있는 신개념의 서비스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뜻을 밝혔다.

 

아울러 자회사인 비첸과 올림푸스한국서비스㈜를 통해 신규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을 지속적으로 태동시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은 자회사의 경쟁력 제고와 특화된 서비스를 위해 M&A 및 기술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우선, 비첸의 경우 온라인토탈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산업군 분야를 육성시키고 영상사업, 의료사업과 연계한 비즈니스로 수익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올림푸스한국서비스㈜를 통해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 프로그램과 전문가를 양성해 각 사업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신사옥 '올림푸스타워(Olympus Tower)'는 강남 선릉이 내려다 보이는 조망권에 A동 12층, B동 6층 등 총 2동의 빌딩으로 구성되어있다. A동 지상에는 올림푸스한국 본사 오피스가, 지하에는 복합문화공간인 올림푸스홀(OlympusHall)이 있으며 B동엔 자회사 비첸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올림푸스홀은 클래식 전용 공연장과 아트 갤러리 펜(Gallery PEN)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향후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기획하고 전시, 컨벤션과 아트클래스, 신진 아티스트 지원 등 문화공헌과 창작지원의 거점이 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측은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를 섭외하며 고품격 문화공연을 선보이는 한편, 소외된 계층에게도 문화 공연의 기회를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예술인재 육성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 올림푸스타워 지하 1, 2층의 올림푸스홀

 

지하 1, 2층에 들어서는 올림푸스홀은 250석 규모의 소규모 공연장이지만 높은 천장고를 보유하면서 홀 마감 소재에서부터 사운드 잔향, 악기 구성, 공간 구조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콘서트홀로 지어져 관객들이 최적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로비에 위치한 '갤러리 PEN'에서는 미술 작품을 비롯, 사진, 조각품 등 다양한 전시를 선보여 음악에서 미술에 이르는 내실있는 '한국형 살롱문화'를 대중에게 전파하겠다는 뜻이 반영되어 있다.

 


▲ 올림푸스한국 방일석 대표와 임원들이 비전을 달성하자는 의미로 '케잌 컷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명석 상무, 고광곤 부사장, 방일석 대표, 최재식 부사장

 

올림푸스한국 방일석 대표는 "올림푸스한국은 대한민국 경제와 상생할 수 있고 문화적으로도 공헌할 수 있는 외국계 기업이 될 것"이라며 "현지화를 발판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발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어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2000년 한국법인 설립 후 '마이 디지털 스토리' 등의 감성마케팅을 통해 카메라 문화의 붐을 일으켜, 현재 국내 1가구 1카메라 시대를 도래하게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2009년에는 PEN을 출시하며 전 세계적으로 하이브리드 DSLR 시장의 열풍을 일으키며 세계 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리드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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