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로, e리더 등 전자 디스플레이용 UV 접착제 발표
- 온도, 습도, 수증기에도 강한 내구력을 발휘
- 전자종이용 디스플레이의 장시간 사용을 가능케 해
맞춤식 접착 솔루션 제조업체 델로가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을 위해 새롭게 개발한 접착제를 발표했다. 이번에 특수 개발된 접착제들은 e-리더들과 같은 전자종이 디스플레이에 사용된다. 디스플레이서치와 플렉스테크 얼라이언스(FlexTech Alliance)의 연구에 따르면, 2018년까지 e북 시장은 4천8백 만 대의 규모로 성장할 예정이다.
전자종이의 라미네이트는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온도 및 습도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은 모서리와 엣지 부분을 견고하게 밀봉할 뿐 아니라 온도 및 습도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해야 하므로 장시간 사용에도 내구력을 발휘한다.
이러한 접착제의 주요 성능으로는 우수한 접착력과 낮은 수증기 침투력 - 수증기투과율 (WVTR)값으로 표시됨 – 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접착제는 양이온 경화제 에폭시 수지의 경우에 적용되는 UV빛이 아닌 가시 광선으로 경화되는 특징을 지닌다.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는 휘거나 구부러져야 하므로 여기에 사용되는 접착제는 이러한 물리적 특성에도 잘 견뎌야 한다. 따라서 이 접착제는 휘는 (플렉서블; flexible) 유기 태양전지나 휘는 (플렉서블; flexible) 유기 EL과 같은 제품에도 다양하게 사용된다.
본 제품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무료 책자는 marcom@DELO.de 로 연락하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