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업계 최초 2TB 6Gb/s SAS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출시
업계 선두 스토리지 업체들, 자사 플랫폼에 씨게이트 컨스텔레이션 ES 드라이브 채택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3.5인치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중 업계 최초로 2TB 용량에6Gb SA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컨스텔레이션™ ES (Constellation™ ES) 드라이브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멀티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니어라인 스토리지 환경에 특화된 컨스텔레이션 ES는 OEM 업체 및 시스템 제작업체들이 검증을 완료했으며, 최고의 용량과 향상된 전력효율성, 엔터프라이즈급 신뢰성 및 데이터 보안을 요하는 스토리지 솔루션 구축에 최적인 제품이라고 씨게이트측은 밝혔다. 특히 컨스텔레이션 ES는 기업용 시장에서 30년 이상 1위를 지켜온 씨게이트의 개발, 검증 및 지원 노하우가 적용되어 기업 고객의 모든 필요 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4세대 제품군인 컨스텔레이션 ES는 7200RPM 기업 시스템 환경에 맞는 3.5인치 드라이브로, 500GB, 1TB 및 2TB의 용량에 비용 효과가 높고 매우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다. 평방 피트(0.092903 평방 미터)당 76TB까지 지원하는 이 제품은 업계 최고의 신뢰성과 6Gb/s SAS 혹은 SATA 3Gb/s의 성능, 최적화된 전력절감과 쿨링 시스템을 제공하는 파워초이스™ (PowerChoice™) 기술을 적용했으며 정부 급의 보안 기능을 선택적으로 제공한다.
씨게이트 기업용 제품군 부문 부사장인 칼라 케네디(Carla Kennedy)는 "니어라인 제품군은 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씨게이트는 이 분야에서 OEM과 시스템 통합 파트너들의 시장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씨게이트는 기술 개발, 대량 생산 및 공급망 등에 있어서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모범적인 차세대 니어라인 솔루션을 선보였다. 컨스텔레이션 ES 드라이브는 IT 예산 감소, 스토리지 공간 확보에 대한 어려움 및 전력 소모량 증가 등의 IT 관리자들의 고민거리들을 가장 효율적이며 적은 비용으로 해결하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컨스텔레이션 ES 드라이브를 기본 솔루션으로 채택한 씨게이트의 파트너 사는 다음과 같다.
델(Dell)의 스토리지 제품 관리부서의 수석 매니저 하워드 슈브(Howard Shoobe)는 "고객들은 비용 효율적인 공간 사용과 더불어 성능과 신뢰성도 함께 갖춘 제품을 원하고 있다"라며 "이 새로운 니어라인 드라이브는 이전 드라이브보다 기가비트 당 달러 대비 최고의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성능과 SAS의 견고한 디자인과 함께 2배의 용량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그린바이트(GreenBytes)의 최고 경영자 밥 페트로셀리(Bob Petrocelli)는 "그린바이트는 오늘날 IT의 지속적인 니즈를 위해 에너지 효율성, 고성능, 편리한 사용, 확장성을 모두 갖춘 비용 효율적인 차세대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해왔다"라며 "씨게이트 컨스텔레이션 드라이브는 자사의 세계적인 수준의 GB-X 시리지의 인라인 중복 제거 스토리지 기기를 구성하는데 완전한 신뢰성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로르케 데이터의 마케팅 부사장 조 로르케(Joe Rorke)는 "로르케 데이터의 HD 비디오와 3D 필름 포스트 프로덕션 고객은 증가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컨스텔레이션 ES 드라이브의 향상된 용량과 6Gb/s SAS 성능 모두를 필요로 하며, 이는 특히 3D 분야에서 두드러진다. 자사의 갤럭시 오로라 레이드 시스템 (Galaxy? Aurora RAID systems)은 72TB를 9인치 이하의 틈새 공간에 적용하며 지속 전송률 3300MB/s를 기록해 고용량 컨스텔레이션 ES 드라이브의 모든 장점을 활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