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클라우드 컴퓨팅 및 서버 애플리케이션용
8GB DDR3 레지스터 DIMM 메모리 모듈 출시
트랜센드(www.transcend.co.kr)가 8GB DDR3-1066 레지스터 DIMM(RDIMM)과 4GB DDR3-1333 VLP(Very Low Profile) RDIMM 모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메모리 용량 확대, 3중 채널 메모리 구성, 온보드 온도 센서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고밀도 RDIMM은 메모리 공간을 비약적으로 확대해줄 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줄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트랜센드의 고밀도 DDR3 모듈인 8GB DDR3-1066 RDIMM은 강력한 10개 레이어의 PCB로 구성되어 있어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고성능의 열효율을 보여주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내장하여 어떤 작업조건에서도 적정온도 범위를 넘어서지 않도록 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8GB DDR3-1066 RDIMM 모듈은 8.5GB/s의 메모리 전송속도를 보여주며 프로세서당 48GB까지 용량을 확대할 수 있어 가상화나 클라우드 컴퓨팅처럼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자 하는 관리자들에게 강력한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작지만 강력한 트랜센드의 4GB DDR3-1333 VLP RDIMM은 1U 서버나 블레이드 서버 같이 공간이 극도로 협소한 곳에 장착하기 적합한 0.74인치의 컴팩트한 크기가 장점이다. 인텔의 최신 네할렘(Nehalem) 기반 제온 서버 플랫폼에 장착된 3중 채널 구조를 사용한 트랜센드의 DDR3 VLP RDIMM은 10.6GB/s의 메모리 전송속도를 낼 수 있어 시스템 관리자에게 최대한의 메모리 대역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트랜센드의 DDR3-1333/1066 RDIMM 제품군은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ncil) 표준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8개의 256M 고성능 DDR3 FBGA 칩으로 구성되어 전기 및 열방출 특성을 개선시켜 준다.
트랜센드의 Life time Warranty가 적용되는 새 DDR3 RDIMM 모듈은 고성능 서버와 대량의 작업이 필요한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종전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신뢰성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