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Memory, ASUS 인텔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 QVL 인증
메모리 전문기업 EKMemory(www.ekmemory.com)은 자사의 EK DDR3 1333 2GB와 EK DDR3 1600 2GB 시리즈에 대해 ASUSTek에서 최근 출시한 인텔 P55/H55/H57 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에 대해 QVL (Qualified Vender List)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ASUSTek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은 인텔 H55 칩셋을 사용한 P7H55D-M EVO / P7H55-M Pro, H57 칩셋을 사용한 P7H57D-V EVO, P55 칩셋을 사용한 P7P55D이다. 이외에 인텔 X58 칩셋을 사용한 P6X58D PREMIUM도 QVL 인증을 획득하였다. 인증 관련 리스트는 ASUSTek 글로벌 사이트의 해당 제품 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EKMemory는 ASUSTek 이외에도 MSI와 ECS EliteGroup에서 QVL 인증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JEDEC에서 Manufacture ID를 등록함에 따라 메모리 모듈의 SPD에 제조사로써 정식 등록이 될 예정이다.
"EKMemory는 DDR2 시장이 활성화 된 이후에 진입을 해서 사실상 시장을 쫓아가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DDR3 시장은 직접 개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우선은 호환성과 안정성에 제일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그에 대한 일환으로 글로벌 메인보드 제조사와의 연계를 통해 호환성과 안정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고 EKMemory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이를 검증하듯이 EKMemory는 DDR3 1333/1600 시리즈의 호환성을 개선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SPD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DDR3 플랫폼으로 이루어진 전수검사 시스템도 구축한 상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