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바이존, HTPC·휴대용 PC 최적화된 무선 나노 합본 LEGION 출시
키보드/마우스 전문 제조업체 ㈜엔바이존(대표이사 김영진, www.enbizone.co.kr)은 일반 데스크탑 은 물론 HTPC와 휴대용 pc 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나노 수신 방식의 무선 키보드/마우스 합본 제품을 출시 한다고 밝혔다.
LEGION의 가장 큰 장점은 노트북을 비롯한 휴대용 PC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는 것이다. 마우스 뒤쪽에 자석이 부착된 수신기 수납공간이 있어서 동전 크기만한 나노 수신기를 수납공간에 삽입하고 기본제공 되는 파우치를 씌우면 휴대용 PC와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수신기 분실의 위험을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제품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이물질이 끼는 현상도 막을 수 있어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LEGION의 키보드는 최대 8M 거리에서도 수신이 가능하며 1.2M길이의 USB 연장케이블을 기본 제공해 먼 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단축키가 마련되어 있어 HTPC등에서도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 작업에 용이한 오피스 존(Office Zone), 편리한 인터넷 검색을 도와주는 인터넷 존(Internet Zone), 음악파일 및 동영상 재생을 위한 멀티미디어 존(Multimedia Zone)등으로 세분화된 총18개의 멀티 키가 HTPC의 편리한 사용을 도와 줄 것으로 보인다.
오토 커플링(Auto Coupling)방식으로 나노 수신기를 USB포트에 꽂기만 하면 별도의 설치과정 필요 없이 사용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해준다.
마우스에 dpi변환버튼 이 장착되어 있어 800 dpi에서 최대 1600dpi의 빠른 커서움직임이 가능하며 멤 브레인 특유의 부드러운 키터치감 과 함께 키캡 이 레이저로 인쇄되어 있어 오랜 기간 사용해도 키캡 이 벗겨지지 않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출시기념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겐 엔바이존 4포트 USB 허브 X-SLIM이 1,000 명에게 무료 제공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엔바이존 마케팅 부서 박정민 대리는 "그 동안 출시 되었었던 무선 나노 합본 제품들은 성능에 비해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에다 휴대성과 실용성의 측면에서 봤을 때도 한계를 보인 반면 LEGION은 그런 한계를 모두 극복한 제품 이라고 자부한다"라며 "특히 그 동안 사용이 불편했던 HTPC 와 휴대용 pc 유저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는 42,000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