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유럽우주국 위성 탑재 새로운 CMOS 이미지 센서 발표

2009.11.09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싸이프레스, 유럽우주국 (ESA)의 프로바-2 위성에 탑재된
새로운 고정밀 CMOS 이미지 센서 발표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11월 2일 성공적으로 발사된 유럽우주국 (ESA : European Space Agency)의 프로바-2 (Proba-2) 위성에 탑재되는 우주 애플리케이션용 첨단 CMOS 이미지 센서 3가지를 발표했다.

 


싸이프레스 HAS2 이미지 센서

 

고정밀 항성 추적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HAS2 이미지 센서는 이탈리아의 SELEX Galileo에 의해 개발된 새로운 Star Tracker에서 구현된다. 또한 HAS2 이미지 센서는 태양 코로나 관측을 위한 극 자외선 망원경 과학 실험에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싸이프레스의 STAR-250 이미지 센서는 네덜란드의 TNO가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썬 센서 (Digital Sun Sensor)에 사용된다. HAS2 와 STAR-250 디바이스 모두 벨기에에 있는 싸이프레스의 이미지 센서 비즈니스 사업부에서 유럽우주국을 위해 개발된 제품들이다.

 

싸이프레스는 또한 싸이프레스 STAR 제품군의 radiation-tolerant 이미지 센서의 최신 개발품 인 HAS2 이미지 센서의 상업적 가용성을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는 1024 x 1024 액티브 픽셀 (18 μm) 어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on-chip Non-Destructive Readout 및 멀티플 윈도우잉을 지원한다. HAS2 센서는 유럽우주국의 유러피언 스페이스 컴포넌트 코디네이션 (ESCC) 표준에 따라 우주 애플리케이션 자격이 부여되었다.

 

싸이프레스는 11월3일에서 5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될 VISION 2009에서 자사의 커스텀 및 표준 CMOS 이미지 센서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싸이프레스 CMOS 이미지 센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ypress.com/go/ImageSenso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영도 싸이프레스 지사장은 "HAS2 이미지 센서는 우리 고객들의 가장 도전적인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성능의 CMOS 이미지 센서를 개발하기 위한 싸이프레스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싸이프레스의 radiation-tolerant STAR-250 이미지 센서는 원래 광학 인터 위성 연결용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는 태양 센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이 디바이스는 512 x 512 픽셀 (25 μm)의 어레이를 가지고 있다. STAR-250 이미지 센서는 유럽우주국의 ESCC 표준에 따라 우주 애플리케이션 자격이 부여되며 상업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는 항성 추적, 하이퍼 스펙트럼 계측, 지구 관측, 태양 센서 및 과학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우주 애플리케이션용 CMOS 이미지 센서 설계를 위한 전문성의 중심에 있는 업체이다. 싸이프레스의 하이-엔드 CMOS 이미지 센서는 TeamSat, XMM, Mars Express, PROBA-1, ROCKVISS (ISS), Columbus, GOCE 등을 포함한 많은 유럽의 우주 프로젝트 관련 임무에서 그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유럽우주국 프로젝트와 함께 싸이프레스는 다른 우주 기구들과 함께 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많은 CMOS 이미지 센서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프로바-2 위성

 

프로바 (Proba : The Project for On Board Autonomy) 위성은 궤도 기술시연 프로그램의 일환 이며, 궤도 시연은 기술개발 사다리의 마지막 단계이다. 프로바 위성은 유럽우주국이 지금껏 발사한 가장 작은 위성 중 하나이지만 우주 기술에는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싸이프레스의 새로운 HAS2 이미지 센서는 현재 대량생산 중이다. HAS2 센서 사진은 다음 웹사이트(www.cypress.com/go/HAS2photo)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