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이동용 CD/DVD 라이터 출시
글로벌 메모리 전문기업 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 자사의 첫 이동용 CD/DVD 라이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은 점점 더 작아지고, 가벼워지는 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공간을 차지하는 CD/DVD 드라이브 및 라이터를 제외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된 8배속 초박형 이동용 CD/DVD 라이터 제품은 미니 사이즈 노트북 사용자를 위해 개발된 것이며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콤팩트해 휴대하기 편리하다. 또한 CD/DVD 라이터의 대한 전원공급은 외부 어댑터 연결 없이 USB 포트에 삽입으로 작동하는 편리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노트북 사용자들은 가정이든 여행을 다니든 자유롭게 DVD 영화를 볼 수도 있고 필수적인 소프트웨어의 설치, 백업 디스크 작성 등 각종 작업을 언제든지 쉽게 할 수 있다.
특히 CD/DVD 라이터에는 미디어 라이팅 소프트웨어인 사이버링크의 ‘Power2Go’의 풀 버전이 번들로 제공되며 사이버링크의 ‘MediaShow’의 30일간 시험판도 제공된다. 이들 편리한 소프트웨어 도구들과 함께 사용자들은 음악이나 데이터, 동영상, 부팅 디스크 등 CD-R/RW, DVD±R, DVD±RW, DVD±R DL, DVD-RAM을 포함한 다양한 CD 혹은 DVD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또한 단순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미디어 파일의 병합이나 분할 등의 작업도 쉽게 할 수 있다.
8배속의 DVD 라이팅과 24배속의 CD 라이팅을 지원하며 이중 레이어 녹화 방식의 DVD 미디어 포맷도 지원하고 있다.
트랜센드의 새 CD/DVD 라이터는 이미 윈도7의 호환성 테스트를 통과했기 때문에 운영체제의 업그레이드를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