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3중 퓨즈보호 및 UA 설계적용 ASUS ENGTX275 출시
ASUStek사의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새로운 3중 퓨즈 보호장치가 탑재된 아수스 ENGTX275 시리즈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다.
차세대 GPU인 엔비디아 GTX275를 탑재한 아수스 ENGTX275시리즈는 높은 클럭으로 동작하는 하이엔드 그래픽 성능에 어울리는 3중 퓨즈 보호 장치를 탑재하고, 높은 클럭에서 오랜 사용 시간을 보장하는 최고급 소자를 사용해 하이엔드 유저들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맞췄다.
전통적으로, 그래픽카드는 과전류 방지를 위해 컨트롤러를 탑재한다. 만약에 컨트롤러가 기능 불량이라면, 과전류는 그래픽 카드 부품들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다.
아수스 ENGTX275 시리즈는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지나치거나, 위험하게 상승하는 것을 일체 차단하는 과전류 방지 장치인 Fuse Protection을 최초로 탑재했다. ENGTX275의 회로기판에 위치해 있는 3 단계 입력 퓨즈들은 과전류 방지 컨트롤러가 기능 불량일 때, 전류의 흐름을 중단하기 위해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 ASUS ENGTX 275의 퓨즈 보호 설계 회로
ASUS ENGTX275 896MB 그래픽카드는 아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울티메이트 아머먼츠 설계기술이 적용되었다.
또한 사용자들에게 최고급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EMI 쉴드, 커버 초크, 로우 RDS(on) MOSFET, 솔리드 캐퍼시터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ENGTX275 시리즈에 적용했다.
EMI 쉴드는 더욱 안정적인 신호를 위해 66%까지 EMI 간섭을 감소시키고, 커버 초크는 일반적인 코일 초크에 비해 더욱 강력한 파워 효율성과 낮은 열 전도를 보장한다.
로우 RDS(on) MOSFET은 전통적인 방식에 비해서 15°C까지 온도를 낮추고, 더욱 안정적인 작동과 내구성을 위한 솔리드 캐퍼시터의 사용으로 장시간의 사용 환경에서 파워의 손실을 최소화하였다.
울티메이트 아머먼츠 설계기술의 핵심은 더욱 더 신뢰할 수 있고 안정적인 부품 사용과 설계에 대한 부분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자 하는 아수스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라 하겠다.
이외에 ASUS에서 독자개발하여 적용된 신기술로는 ASUS 스플랜디드(동영상 화질개선기술) , ASUS 스마트닥터(하드웨어 컨트롤 기능), ASUS 게이머 OSD 등이 지원된다.
ASUS 게이머 OSD 기능은 게임을 실행하는 중에 화면 캡처 , 화면 명암,밝기조절 , FPS 점검 , O.C 등을 할 수 있는 ASUS의 독자기술로 온라인 대전게임 중간에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 게임을 종료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상세한 제품 사양은 하단을 참조하면 되며 기타 관련 문의는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 홈페이지 또는 에스티컴퓨터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