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라운지, 신상품 평가담당 블로거 모집
블로거를 위한 오프라인 블로거 전용 방 제공
- 올바른 상품정보 제공을 통한 건전한 소비문화 구축을 위해 블로거 그룹 전격 지원
- 4월 21일까지 응모하는 블로거 중 1,000명을 선정, 스토리라운지 멤버십카드 무료 제공
- 선정된 블로거들이 왕성한 평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토리라운지에 블로거 전용방 제공
- 상품평가시, 스토리라운지 전용 머니 '토리' 충전, 토리로 스토리라운지 시설 무료 이용,
- 상품 구매시 토리 활용 가능
이대 앞 예스APM 빌딩에 신상품 체험공간 '스토리라운지' 1호점 오픈을 앞둔 유커머스(대표이사 이강민, www.storylounge.co.kr)는 올바른 상품정보 제공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근 1인 미디어로 각광받는 블로거 그룹을 전격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 블로거 출판 기념회 모습
이에 따라 오는 4월 21일(화요일)까지 스토리라운지의 신상품 평가단 모집에 응모하는 블로거중 1차로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1,000명의 블로거를 선정하여, 스토리라운지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토리’가 충전된 멤버십카드를 무료로 제공하며, 선정된 블로거들이 스토리라운지를 방문하여 신상품을 체험하고, 현장에서 즉시 평가할 수 있도록 블로거들을 위한 전용 룸(일명 '블로거 스토리')도 제공한다.
선정된 블로거들은 스토리라운지에 수시로 입점되는 신상품 정보를 기본적으로 제공받고, 신상품 발표회에 초대받을 것이며, 스토리라운지에서 신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상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상품이 출시되기 이전에 베타테스터 혹은 알파테스터의 입장에서 ‘블로거 라운드테이블 미팅’에 참여하여 파워 유저 입장에서 상품성 보강에 도움을 줌으로써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다.
블로거가 신상품 발표회에 참석할 때, 신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거나 평가 글을 블로그에 올릴 때, 블로거 라운드테이블 미팅에 참여할 때마다 활동 내용에 따라 ‘토리’는 계속 충전되므로 활동이 왕성한 블로거가 더 많은 토리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충전된 토리는 스토리라운지 내의 시설(카페, 모임방, 공연장, 포토샵, 세미나실, 테마사진스튜디오, 웨딩샵, 피부샵 등) 이용시 사용할 수 있으며, 신상품 전시장에서 특정 상품의 이벤트 할인판매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스토리라운지는 매월 활동내용이 우수한 블로거 10명을 선정하여 최신형 네트워크 스토리지, 최신형 24인치 LCD 모니터, 최신형 티빅스 플레이어, 스토리라운지 전용 머니 '토리' 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강민 대표는 "스토리라운지는 기업과 블로거가 신상품을 매개로 자연스럽게 정보를 주고받으며, 올바른 상품정보를 일반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소비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하며, “기업에는 우수한 블로거의 비평과 조언이 약이 될 것이며, 소비자도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어 좋을 것”이고, “블로거들의 활동이 시작되면, 우수한 상품을 개발하고도 마케팅에 어둡거나 예산이 없어 빛을 보지 못하는 우량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있어, 블로거들과 함께 물밑에 가라앉아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여, 히트상품으로 발전시킬 수도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스토리라운지는 이미 지난 3월 31일, 블로거 30명이 공동 집필한 단행본 '온라인 오프라인에 접속하다'의 출판기념회장으로 스토리라운지 5층에 마련되어 있는 발표회장을 무료로 대여해 줌으로써 블로거에 대한 지원을 시작한 바 있다.
스토리라운지 상품 평가단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블로거는 storylg.tistory.com/27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