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폴드, 36만원 최고급 명품 키보드 '리얼포스 87' 출시
전세계 파워유저 및 매니아층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일본 토프레 '리얼포스 키보드'의 새로운 모델인 '리얼포스 87'이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되었다. 리얼포스 및 해피해킹 키보드의 국내 대리점 인 레오폴드㈜ (대표 강산, www.leopold.co.kr)는 '리얼포스 87' 시리즈를 소비자 가격 36만원에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리얼포스 87'은 표준 키보드의 배열을 유지하면서 우측 숫자키 부분을 삭제한 소위 텐키레스 키보드라 불리우는 제품이다. 텐키레스 키보드는 일반인 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디자인이만 조작이 편하고 사이즈가 작아져 마우스를 좀더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숫자 키패드를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게이머 및 개발자에게 이상적인 키보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리얼포스 87은 기존 '리얼포스 86'을 대체하는 모델로 '리얼포스 86'에서 제기된 문제점에 대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기능을 보완하고 추가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스페이스바 길이가 짧아져 한영 변환이 보다 편해졌으며 Caps Lock, Numlock, 좌측 Ctrl키에 LED를 장착하여 키보드 사용시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또한 숫자키 입력이 불편한 텐키레스 키보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간이로 사용할 수 있는 텐키 기능을 키보드 내부에 내장하여 엑셀 작업 및 숫자 작업 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블랙 제품의 경우 눈에 잘 안 보인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문자 각인을 진하게 하여 눈에 잘 보이도록 보완하였으며, 특별한 버그나 호환성 문제 발생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물론 '리얼포스 86'과 마찬가지로 정전 용량 무접점 방식과 N키 롤오버(무한입력) 기능 및 염료 승화 키캡을 채택하였으며, 딥스위치 조작을 통한 키 맵핑이 가능하다.
레오폴드 강산 대표는 "최근의 엔화 환율의 급등으로 제품 가격이 인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동안 진행된 예약 판매에서 200셋트가 판매되는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며 "리얼포스 87의 출시가 매니아층에 한정된 국내 고급형 키보드 시장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