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하복(Havok) 미들웨어의 AMD 플랫폼 최적화 시연
CPU와 GPU의 균형잡힌 플랫폼을 통해 최적의 게임 경험 제공
AMD는 물리연산 시뮬레이션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선도적인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인 하복(Havok)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09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AMD 플랫폼에 최적화된 새로운 하복(Havok) 물리연산 미들웨어를 시연했다. 이번 시연에는 OpenCL을 지원하는 하복 클로스(Cloth)™(역자주: 게임 캐릭터의 의상 등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툴)가 포함되었다.
하복은 비주얼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자들이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과 영상 특수 효과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벽하게 모듈화된 패키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하복은 실시간 의상(cloth) 시뮬레이션과 같은 고도의 병렬 연산을 더 빠르게 진행하고, 멀티코어 아키텍처에서 가지는 ATI 스트림 기술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서 게임 개발자들이 보다 향상된 성능과 양방향성을 광범위한 OpenCL 지원 PC상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MD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CPU와 ATI 스트림 기술을 포함한 GPU의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하는 '드래곤' 데스크톱 플랫폼을 통해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도 소개한 바 있다.
하복의 개발 부사장인 데이빗 콜란(David Coghlan)은 "하복은 게임 소비자들에게 플랫폼에 제한없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AMD 플랫폼에서 하복 기반의 게임을 실행했을때 뛰어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AMD와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AMD 하드웨어의 병렬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실제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더 많은 전체 컴퓨팅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이 더 뛰어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세이버 인터랙티브 (Saber Interactive)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인 오드리 아이언스(Audrey Iones)는 "하복의 뛰어난 툴셋을 통해 섬세한 실시간 디스트럭션(real-time destruction) 및 복잡한 래그돌 모델을 포함해 게임 내의 놀라운 물리적 상호작용이 가능했으며, 우리는 게임 내에서 보다 더 놀라운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 ATI 스트림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며 "우리는 AMD와 하복이 함께 협력하고 있다는 것과 OpenCL과 같은 공개 규격을 활용한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ATI스트림 기술과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www.amd.com/strea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