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액트 솔라사 인수로
태양 에너지 효율 및 관리 성능 향상
고효율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는 오늘, 상업용 및 상용 시스템 개발을 위한 태양 에너지 설비용 전력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태양 에너지 전문기업인 액트 솔라(Act Solar, Inc.)사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이번 액트 솔라사 인수를 통해 태양 전지판에 대한 진단 및 모니터링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전력 최적화 기술의 범위를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핵심 마케팅 사업부의 마이크 폴라섹(Mike Polacek) 수석 부사장은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태양 전지판 시장에서 에너지 생성 및 효율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이끌어 갈 파워와이즈(PowerWise)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액트 솔라사 인수를 통해 우리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성능과 효율을 더욱 높이는 동시에 이전에 지원하지 않았던 모니터링 기능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태양광 발전 설비의 효율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태양 에너지의 대중화에 공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솔라매직(SolarMagic™) 기술은 그늘, 파편 및 서로 다른 형태나 노후 등으로 인해 전지판이 영향을 받는 경우에도 태양 전지판의 효율과 출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전지판의 구성이 동일하지 않을 경우 태양광 발전 설비 출력에 불균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예를 들어 나무, 굴뚝 또는 지붕의 환기구 등으로 인해 태양 전지판 하나가 면적의 10%만 가려져도 전체 태양 전지판의 에너지 출력은 절반으로 줄어들 수 있다. 최근 실시한 테스트 결과,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솔라매직 전력 최적화 장치는 그림자로 인해 손실된 전력의 57%를 복구하여 태양광 발전 설비의 출력과 효율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솔라매직 전력 최적화 장치는 올 봄에 출시된다.
현재 액트 솔라사의 제품들은 솔라매직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액트 솔라사의 제품은 필요에 따라 소량의 에너지를 빠르게 재순환시킴으로써 중앙 인버터를 보완하는 기술을 이용하였으며 전지판 성능을 6 ~ 11%까지 향상시켜준다. 이 기술을 통해 전지판의 균형을 유지시켜 최대 출력을 보장한다. 관련 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이며, 기존의 DC-DC 전압 변환 방식과 달리 전력을 연속적으로 공급하는 혁신적 전력 추적 기술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통계와 현장 테스트 결과, 이 솔루션은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부터 폐기까지의 전체 사용 기간 동안 40% ~ 80%의 추가 전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