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6.5L 레벤톤이 사랑받는 이유?'
코아엔에스아이, 고객설문조사 결과발표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 (주)코아엔에스아이(대표 최병환, www.corensi.co.kr)은 레벤톤 출시 5개월만에 3만대 판매를 기념해 'R6.5L 레벤톤이 사랑받는 이유?'란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코아엔에스아이 R6.5L 레벤톤
이번 설문조사는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일주일동안 총 732명 회원이 설문내용에 응답했다.
▲ 다나와 회원 응답자 732명 분류
'귀하가 5만원 이상의 중고급형 케이스를 구매할 경우 첫번째 선택기준은?'이란 질문에 응답자의 39%가 차별화된 쿨링성능 및 정숙성을 선택했고 두번째로 뛰어난 디자인 및 다양한 기능을 선택기준으로 삼는다도 29%를 차지해 확장성 및 섀시 내구성을 선택한 23%의 응답자에 비해 확연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과거 케이스 선택기준의 최우선으로 꼽혔던 확장성 및 섀시 내구성이 3번째 선택기준으로 밀린것을 보면, 점점 디자인 및 쿨링등과 같은 기능성을 소비자는 우선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5만원 이상 중고가 케이스 구매 경험 및 선택기준 응답결과
이어 '귀하는 R6.5L 레벤톤 4way TCS 모델을 알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94%가 알고 있거나 직접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고 대답했으며 'R6.5L 레벤톤 4way TCS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51%가 기본 4개의 팬을 장착한 쿨링력을 손꼽았고 18%가 정숙성을 손꼽아 총 69%의 응답자가 레벤톤의 쿨링력과 정숙성에 높은 점수를 주었다.
▲ 레벤톤 케이스의 인지도 및 레벤톤 케이스의 장점 응답결과
이번 설문조사와 관련해 코아엔에스아이 관계자는 "레벤톤이 출시 5개월만에 3만대 판매돌파를 기념하고 고객의 needs를 발빠르게 파악하기 위해 진행한 설문조사였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방향성을 확인한 좋은 리서치였던것 같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더욱 좋은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 R6.5L 레벤톤 4way TCS 케이스는 기본 제공된 4개의 저소음 쿨링팬과 측면 에어덕트로 인한 상/하 독립냉각이 가능해 쿨링과 정숙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LCD 인디게이터로 인한 기능성까지 제공해 5만원대 케이스중 주목받는 제품이다. 코아엔에스아이측은 이러한 장점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제품 역시 출시 대기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