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Z, 아스크텍을 통해 SSD솔루션 국내 출시 발표
메모리 제조 전문 업체 OCZ테크놀로지(www.ocztechnology.com)는 차세대 저장매체로 주목받고 있는 SSD를 국내 공식 출시하기로 발표했다.
출시되는 제품은 코어(Core)시리즈 V2와 아펙스(Apex)시리즈, 최근 발표된 버텍스(Vertex)시리즈까지 모든 솔루션을 판매할 예정이다.
▲ 코어(Core)시리즈 V2
코어(Core)시리즈 V2는 30GB, 60GB, 120GB, 250GB의 용량이 출시되며, 읽기 속도 170MB/s와 쓰기 속도 98MB/s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SATA I/II 인터페이스는 물론, Mini USB2.0 포트를 내장하여 별도의 연결 장치 없이도 USB를 통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 아펙스(Apex) 시리즈
내장 RAID 콘트롤러의 신 아키텍쳐 기술을 채용한 아펙스(Apex) 시리즈는 60GB, 120GB, 250GB의 용량이 출시되며, 읽기 속도 230MB/s와 쓰기 속도 110MB/s~130MB/s의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엑세스 타임 0.1ms의 놀라운 성능을 제공한다.
▲ 버텍스(Vertex) 시리즈
최근 발표된 버텍스(Vertex) 시리즈는 듀얼 콘트롤러 칩 채용과 64MB의 온보드 캐쉬(버퍼 메모리)를 탑재한 OCZ의 프리미엄 SSD로 30GB, 60GB, 120GB, 250GB의 용량이 출시되며, 읽기 속도 230MB/sec~250MB/s와 쓰기 속도 135MB/sec~160MB/s의 SLC를 능가하는 고속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버텍스(Vertex)시리즈는 기존 칩셋이 아닌, 인디링스의 4채널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높은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이다.
OCZ의 SSD솔루션은 2.5인치 규격의 MLC 낸드플래시 방식으로 평균무고장사용(MTBF) 1,500,000시간의 높은 안정성과 최대 1.71W의 소비전력으로 에너지 효율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미, 전 세계 하이엔드 매니아들로 부터 속도와 안정성을 입증 받은 OCZ, SSD는 국내시장 진출로 일반 소비자들도 현실적인 가격에 충분한 용량과 높은 성능의 SSD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SSD솔루션은 OCZ의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주)아스크텍(ask-korea.com)에서 수입하여 판매총판인 (주)피에스코(www.piesco.co.kr)에서 판매 및 A/S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스크텍의 신형식 대표는 "HDD에 비하면 여전히 높은 가격이지만, 기존 HDD에 비해서 3~5배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와 데이터 보안성, 전력소모, 소음 면에서도 물리적인 하드디스크 보다 월등히 앞서고 있으며, OCZ SSD는 타사 제품 보다 한 단계 향상된 속도와 안정성, 차별화된 서포트로 국내 시장의 새로운 SSD 제품 확대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