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프라자㈜, 외장형 하드디스크 WD MyBook 특가판매
유프라자(주)(대표 김철환, www.uplaza.co.kr)는 인터파크와 함께PC사용자들의 필수품인 외장 하드디스크를 선착순 100개 한정으로 특가 판매한다는 소식을 전해 왔다. 신학기, 새 학년을 맞이해서 진행하는 외장 하드디스크 제품은 WD MyBook Home Edition 1TB이며, 파격적으로 싼 189,900원으로 새내기 학생들의 부담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WD MyBook Home Edition는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독특하게도 책(Book)이라는 디자인 컨셉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책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그 이상을 담는 디지털 매체로써의 의미는 물론, 실제 책처럼 편하게 디지털파일을 볼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흔히 쓰는 USB 2.0방식은 물론 IEEE1394, e-SATA를 모두 쓸 수 있어 쓰임새나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으로 연결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SATA로 연결할 경우 PC 내부 하드디스크의 속도와 안정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대용량 파일을 옮길 때 아주 편하다.
7200RPM, 고성능 3.5인치 하드를 달아 e-SATA로 연결할 경우 초당 데이터 전송속도가 100MB에 가까울 정도의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 CPU 점유율이 10%을 넘지 않아 안정성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다.
유프라자 담당자는 "신학기를 맞이해서 인터넷 강의와 동영상 강의 등 예전과는 다른 방법으로 학습을 하면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할 공간이 필요한 학생들이나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하고 수정하는 이들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 이라며 "무엇보다 파격적으로 값을 낮춰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기타 제품관련 사항은 유프라자(02-2004-77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