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소비자의 컴퓨팅 경험을 강화하는 신제품 발표
2007년 1월 25일, 서울, 세계 1위 PC 제조사인 HP는1 컨슈머 데스크톱, 노트북 및 핸드헬드 기기를 포함한 새로운 컨슈머 PC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들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컨텐츠에 접속하여 보고, 듣고, 즐기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게 될 것이다.
24일과 25일 이틀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올인원(all-in-one) 터치스크린 PC와 터치스크린 컨슈머 노트북 PC, 혁신적인 디자인의 HP 및 컴팩 컨슈머 데스크톱 PC 제품군, 새로운 아이팩 핸드헬드가 대거 출시되었다.
HP 아시아태평양 총괄 수석 부사장인 애드리안 코치(Adrian Koch)는 “소비자들은 고품격 라이프스타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으며 그들만의 디지털 컨텐츠를 생산, 공유하고 고품질의 영화와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HP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컴퓨팅 경험을 재창조하고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컴퓨팅 제품과 광범위한 파트너쉽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신제품 발표를 통해 다양한 업계 ‘최초’ 제품을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HP는 최초의 올인원 터치스크린 PC와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컨슈머 터치스크린 노트북 PC를 개발했으며,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HP 파빌리온과 컴팩 프리자리오 데스크톱 PC 제품군을 세계 최초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이는 분명히 획기적인 사건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갖는 시장성을 입증한다.”고 덧붙였다.
HP 터치스마트 데스크탑PC
HP는 디지털 컨텐츠에 접속, 감상하는 방법에 있어 변화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기술이 적용된 PC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로운 HP 터치스마트 PC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 최초의 올인원 PC이다. 소비자들은 가족의 일정 관리를 위한 HP 스마트캘린더(SmartCalendar)와 디지털 포토 관리 기능의 HP 포토스마트 터치(PhotoSmart Touch)프로그램, 사용자 맞춤형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인 HP 스마트센터(SmartCenter)를 통해 정보,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를 원터치의 무선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HP 터치스마트 PC는 높이와 경사 조절이 가능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19인치 브라이트뷰(BrightView) 와이드스크린과 비스타 리모트 컨트롤, 고화질과 표준 화질 TV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퍼스널 비디오 레코더를 탑재하였다. 이 제품은 또한 가족 구성원과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를 통해 자신들의 삶을 풍요롭게 가꾸길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간단한 터치만으로 디지털 컨텐츠에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워크업 컴퓨팅(walk-up computing)”을 제공해 준다.
가트너 데이터퀘스트 리서치(Gartner Dataquest Research)의 클라이언트 컴퓨팅 시장 부문 수석 애널리스트인 사이몬 예(Simon Ye)는 “아시아 소비자들은 보다 강력한 연결성과 더욱 빠른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감상이 가능한 통합형 기기를 선호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스마트 기술 기반의 HP의 새로운 컨슈머 PC들이 전통적인 퍼스널 컴퓨팅 이상의 기능을 구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를 극대화하는 올인원 기능을 갖춘 HP 터치스마트 PC가 눈에 띄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HP 파빌리온노트북TX1000
또한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HP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비스타와 모바일 엔터테인먼트에 최적화된 컨슈머 노트북 PC를 업계 최초로 발표했다. HP 파빌리온 tx1000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PC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내장형 미니 리모트 컨트롤, HP 퀵플레이(QuickPlay) 인스턴트 미디어 뷰잉 기능과 함께 LCD 디스플레이가 180도 회전 가능한 컨버터블 기능으로 비행기나 기차와 같이 좁은 공간에서 업무와 엔터테인먼트 감상이 가능하다.
새로운 HP 컨슈머 PC와 노트북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직장, 학교 내 등의 공간에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컴퓨팅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접목시켰다.
HP는 아이팩 rw6800 멀티미디어 메신저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티타늄 블랙 컬러 시리즈를 발표했다. 스타일리쉬하고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모바일 전문가 및 학생들에게 선택의 기회와 가치를 제공해 준다.
HP PDArw6800, 터치스마트 데스크탑 PC, 파빌리온 노트북 TX1000
HP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일본의 퍼스널 시스템 그룹의 컨슈머 제품 및 모바일 비즈니스 사업부를 담당하는 친 혼 쳉(Chin Hon Cheng) 부사장은 “HP는 소비자들에게 포괄적인 라이프스타일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세계 유일한 기업이다.”며, “세계 수준의 산업 디자인과 최고의 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HP의 신제품들은 스타일과 기능 모두를 중시하는 아시아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