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우아한 스타일의 1.8인치 eSATA/USB SSD 출시
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1.8인치 휴대용 SSD(solid state drive) 제품인 SSD18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트랜센드의 SSD18M제품은 SSD 특유의 빠른 속도와 내구성을 갖추고 여기에 eSATA 와 USB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뛰어난 디자인과 함께 대용량 휴대용 저장장치의 편리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전통적인 하드디스크 제품과는 달리 이 제품은 신뢰성 높은 낸드 플래시 메모리로 개발되어 제품 안에 기계적인 부품들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진동이나 충격으로 인한 기계적 고장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였을 뿐만 아니라 제품 중량을 가볍게 하고 전력 소모 또한 획기적으로 줄이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eSATA와 USB2.0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연결상의 유연성을 갖춘 것도 이 휴대용 SSD 제품의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다중 플랫폼 장비와의 호환성을 갖추고 안정적인 전송속도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고속 eSATA 인터페이스를 통해 읽기 속도는 최대 90MB/s를 제공하고 쓰기 속도는 50MB/s 까지 보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USB2.0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모든 종류의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와의 호환성도 보장할 수 있다.
고속의 전송속도와 SSD의 안정성을 제외하더라도 SSD18M의 광택나는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장식된 유려한 외관은 진정한 의미에서 패션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더해준다. 80mmX50mmX12.5mm 의 작은 크기에 불과 50g 밖에 나가지 않는 가벼운 중량의 SSD18M은 바지 주머니나 가방, 심지어 지갑에 넣고 다닐 수도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SSD18M은 휴대성과 속도, 안정성, 외관 디자인의 우수성이 합쳐져 가정이나 여행시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32GB, 64GB, 128GB 용량의 3가지 종류 제품으로 출시되는 트랜센드의 1.8인치 휴대용 SSD는 2년간의 보증기간과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의 지원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