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폴드, N키 롤오버 지원 기계식 키보드 페이튼 FC200R 출시
전세계 파워유저 및 매니아층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리얼포스 및 해피해킹 키보드의 국내 대리점 인 레오폴드㈜ (대표 강산, www.leopold.co.kr)가 최신 기계식 키보드 '페이튼' 시리즈를 출시했다.
레오플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페이튼 FC200R 시리즈는 독일 체리MX 스위치를 채용한 컴팩트한 스타일의 기계식 키보드로 최신 기계식 키보드답게 무한동시입력(N키 롤오버) 기능을 제공하며 클릭, 넌클릭, 리니어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사용자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다.
페이튼 FC200R 시리즈는 기존 제품에서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우선 본체와의 연결을 착탈식 케이블로 구현함으로써 하나의 키보드를 여러 장소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편리하다. 또한 Caps Lock, Num Lock, Scroll Lock 키를 위해 별도의 LED를 확보하는 대신, 각 세 개의 키에서 바로 LED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기능성 이외에 시각적인 효과도 감안한 옵션 추가라 생각할 수 있겠다.
FC200R은 게이밍용 키보드로써도 부족하지 않은데 USB 연결 시에는 최대 동시 6키 입력을 지원하며, PS/2 접속시에는 무한 입력 기능이 제공된다. FPS나 스포츠와 같은 동시 키 입력이 빈번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페이튼 FC-200R은 104개의 코팅이 되지 않은 일반 재질의 키캡을 사용하고 있고, 자판 인쇄는 레이저 방식으로 되어 있다. 컬러는 블랙 제품만 출시되며 가격은 14만 5천원이다.
레오폴드는 "최고급 키보드인 해피해킹 및 리얼포스 키보드에 이어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게 됨으로써 고급형 키보드 시장에서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급형 키보드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