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가 초경량, 컴팩트한 바디로 어떤 모험에도 완벽한 카메라 드론, DJI Mini 3를 출시했다. DJI Mini 3는 249g 미만 초경량 드론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어디든지 가지고 다니기 쉬우며 전 세계 많은 곳에서 별도의 등록이나 시험 없이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1/1.3” 카메라 센서로 4K HDR 동영상, 12MP 사진, 트루 버티컬 세로 모드 촬영이 가능해 소셜 미디어 컨텐츠 제작도 더 쉬워졌다. 이 외 다양한 기능으로 DJI Mini 3는 사용자가 마음껏 비행하고 원하는 순간을 멋진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게 돕는다.
DJI Mini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Mini 3는 249g 미만 의 무게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덕분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쉽게 넣어 다닐 수 있고, 249g 미만 무게로 항공 무인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없이 누구나 비행허가와 촬영허가만 받으면 국내 대부분 지역에서 날릴 수 있다. (단,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 사용 시 249g 초과로 4종 드론자격증 필요)
DJI Mini 3는 4K/30fps HDR 동영상 촬영으로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현실에 가까운 컬러를 담아낸다. 1/1.3” CMOS 센서, f/1.7 조리개는 더 높은 이미지 화질과 심도를 지원하고, 저조도 및 고대비 상황에서도 노이즈를 줄여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게 한다. 2.4μm 픽셀 크기 QBC 방식(4-in-1 픽셀)으로 저조도 촬영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48MP에서 12MP까지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듀얼 네이티브 ISO 및 칩 레벨 HDR 기술은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 사진 촬영에서도 짧은 시간 안에 선명한 이미지를 담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이미지 화질은 카메라가90°로 회전, 세로 모드로 촬영해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돕는 ‘트루 버티컬 촬영’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DJI Mini 3는 표준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사용 시, 최대 38분 비행시간을 제공하며,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최대 51분으로 더 길어진다. DJI O2 디지털 동영상 전송 시스템은 최대 10km 떨어진 곳 에서도 강력한 간섭 저항 기술로 720p/30fps 라이브 피드를 전송해, 비행 중에도 연결이 안정적이다. 최대 10.7m/s 내풍 가능 최대 풍속 사양으로Mini 3는 안정적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이미지 촬영, 호버링이 가능하다.
DJI Mini 3는 다양한 인텔리전트 기능을 지원해 누구나 쉽게 비행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자동 이륙 기능으로 쉽게 비행을 시작할 수 있다. 리턴 투 홈(RTH) 기능은 스마트 RTH, 배터리 부족 RTH, 페일세이프 RTH를 포함하며, 신호 유실 또는 저전력 상황에서 기체가 시작점으로 자동 복귀하게 한다. Mini 3는 GNSS 시스템과 하향 비전 시스템, 적외선 감지 시스템을 통합해 안정적이고 정교하게 호버링하여 비행에 자신감을 더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