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x64 서버 제품군 발표
- 35% 향상된 성능으로 엔터프라이즈 및 HPC 시장 공략
- 110대 이상의 시스템을 한 대로 통합 가능, 전력 및 냉각 비용을 60%까지 절감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썬 파이어 x64 서버 및 썬 블레이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된 제품군을 발표했다. 최신의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썬 x64 서버 라인은 경쟁 서버 제품 대비 최대 2배 높은 스토리지와 메모리 및 입/출력 성능과 함께 확장성, 가상화 및 통합력을 제공해 엔터프라이즈와 HPC,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이전 제품 대비 최대 35% 향상시켜 준다.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썬 x64 서버 포트폴리오는 운영체제로 솔라리스 10, 리눅스, 윈도우 및 VM웨어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으며, 향상된 성능과 전력 소모량 감소로 업계 표준 벤치마크에서 다섯 개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번에 발표된 x64 시스템들은 썬의 트라이앤바이 프로그램(Try and Buy Program, http://www.sun.com/trayandbuy)을 통해 60일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마케팅 부문 리사 시커(Lisa Sieker) 부사장은 “썬의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 x64 서버는 고객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성능, 에너지 효율성, 확장성의 세 가지 면에서 모두 뛰어나다”며, “썬의 혁신적인 시스템 디자인은 HPC의 복잡한 작업뿐만 아니라 가상화 및 통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썬 x64 서버 제품군은 단일 시스템에서 최대 100개의 가상 서버를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110대 이상의 시스템을 한 대로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솔라리스 운영체제의 솔라리스 컨테이너(Solaris Containers)를 통해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솔라리스는 2개 코어에서 32개 코어까지 확장 가능한 AMD 옵테론과 결합되어 최고의 확장력과 관리 능력을 제공하며, 솔라리스 10 사용자들은 솔라리스 ZFS를 루트 파일 시스템으로 선택하거나 간편한 통합을 통해 데이터센터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여러 가상화 기술을 활용할 수도 있다.
가상화 솔루션인 썬 xVM 서버는 이종 환경을 위한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썬 xVM 옵스 센터 소프트웨어는 썬 xVM 서버와 솔라리스 컨테이너 모두에 통합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AMD 가상화 기술(AMD-V)과 썬 xVM 인프라로 강화된 썬 x64 서버 라인은 데이터센터를 간소화 및 최적화하며, 통합을 극대화하고 소프트웨어 가상화와 연관된 오버헤드를 감소시켜 시스템 활용도와 성능, 확장성 강화를 가능하게 한다.
썬은 가상화 및 에너지 절감 자문에서부터 HPC 제품군에 이르기까지 x64 서버 라인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썬 가상화 및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최대 60%까지 전력 및 냉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최대 57%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고객들은 전력 및 에너지 비용을 더욱 감소시키기 위해 데이터센터 효율성을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기술 평가 도구를 제공하는 썬 에코 서비스 스위트(Sun Eco Services Suite)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썬은 고객들이 설치 시간을 단축하고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각자의 HPC 환경을 구성, 설치 및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HPC 서비스를 제공한다. 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sun.com/servic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썬 x64 제품군에 속하는 주요 시스템들은 다음과 같다;
▲ Sun Blade X6440
▲ Sun Fire X4600 M2
▲ Sun Fire X4240
▲ Sun Fire X4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