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엔에스아이 천궁 빙산 전 모델,
EK 전기용품 안전인증 획득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 (주)코아엔에스아이(www.corensi.co.kr, 대표 최병환)은 천궁 빙산 파워서플라이 전 모델(천궁 4500, 5000, 6000 빙산)을 EK 전기용품 안전인증을 획득한 코드로 전면 교체했다고 밝혔다.
EK 전기용품 안정인증이란 전기제품에서 발생되는 전자파와 외부전자파에 대한 제품의 내성규제, 위험요소(감전, 에너지위험, 화재, 기곅적위험, 열적위험, 방사위험, 화학적위험등)로 인한 소비자의 상해나 재산손실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시험, 검사를 통해 그 안정성을 확인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보증하기 위한 승인제도이다.
파워서플라이에 전압을 흐르게 하는 1차적 연결로인 전원코드는 가장 기본으로 안정성이 중요시되는 부품중 하나이다. 시중에 접지기능 및 안정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멀티탭들이 판매되고 있는것을 보면 전원입력부의 안정성 및 중요성을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저가/보급형 파워서플라이들 대부분이 파워서플라이 자체 안정성은 중요시 한는 반면 전원코드만큼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거나 어떠한 인증도 받지 않은 코드를 사용해 자칫 사고를 야기시킬수 있는 위험성을 안고 있다.
코아엔에스아이 관계자는 "파워서플라이는 전기제품인 만큼 무엇보다 안정성에 촛점을 두고 이를 더욱 보강하는 차원에서 가격인상없이 천궁 빙산 파워서플라이 시리즈 전 모델에 EK 전기용품 안전인증을 획득한 전원코드로 전면 교체해 겨울철 전기안전에 더욱 신경을 썼다"며 "제품의 기본 품질을 높이는 것을 기본으로 내세우는 것은 물론 고객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의한 고객을 위한 정책으로 코아엔에스아이 제품 구매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