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플랫폼 PX-백업2.1 출시

2021.11.22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퓨어스토리지가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보호를 선도하는 플랫폼, PX-백업2.1을 출시하고, 쿠버네티스 기반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엔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PX-백업의 새로운 기능들은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와 상관없이 쿠버네티스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며, 멀티 클라우드 이동성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지원한다.


클라우드 간 애플리케이션 이동성 지원: PX-백업은 모든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를 아우르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PX-백업을 통해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센터에서 실행 중인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백업하고 이종의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센터에 복원할 수 있다. 모든 스토리지에 대한 3-2-1 백업 지원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향상: 3-2-1 백업은 데이터 보호 계획 수립 시 사용되는 업계 표준이며, 여러 장애 시나리오에서 재해 복구를 보장한다. 기업들은 새로운 PX-백업을 통해 CSI 스냅샷에서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백업을 오프로드(offload)할 수 있다.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기업들은 PX-백업으로 디스크와 오브젝트 스토리지에서 3벌의 데이터 복사본(프로덕션, 스냅샷, 백업)을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오프사이트(offsite), 즉 모든 클라우드에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3-2-1 백업 프로그램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파일 공유 지원을 통한 복구 역량 강화: 블록 기반 워크로드를 백업할 수 있는 기존 기능과 더불어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 포트웍스 프록시 볼륨 또는 NFS 서버에서 파일 공유를 통해 읽고 쓰기가 많은(Read-Write-Many) 볼륨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다. PX-시큐어(PX-Secure)를 통한 데이터 보호 강화: PX-백업 사용자들은 포트웍스 PX-시큐어가 제공하는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및 암호화 서비스를 통해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한층 더 보호하고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현대화함에 따라 쿠버네티스는 비즈니스의 민첩성과 탄력성 향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국 및 영국 IT 전문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엔드 유저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쿠버네티스에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구동하는 주요 동인으로 민첩성 향상(58%)과 탄력성 증대(52%)를 꼽은 것으로 드러났다.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기업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 IT 전문가들은 쿠버네티스에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게 개발(54%) 및 스케일링(55%)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55%) 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부상한 백업 및 복원: IT 전문가들은 쿠버네티스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구사항으로 백업 및 복원(55%), 데이터 이동성 및 용량 관리(49%), 고가용성(48%)을 꼽았다.


데이터 이동성 및 데이터 보호의 어려움: IT 전문가들은 쿠버네티스에서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발생하는 가장 큰 과제로 데이터 이동성(29%)을 꼽았으며, 운영상의 최대 어려움으로는 데이터 보호(46%)를 선택했다.


스테이트풀 워크로드의 증가 예상: 응답자의 과반수(87%)는 향후 12개월 동안 스테이트풀 워크로드의 비율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응답자의 9%는 현재 비율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측했으며 4%는 비율이 감소할 것이라고 답했다.


PX-백업 2.1은 2021년 11월부터 사용 가능하며, PX-백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설문조사의 전체 데이터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