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가 연세대학교에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 제품 1,250 카피를 기증했다고 18일 밝혔다. 18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기증식에는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 연세대학교 서승환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앤시스코리아가 연세대에 기증한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설계 단계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을 위해 가상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물리, 신소재, 전기, 전자, 기계 등 공학 계열 학과에서 수업과 연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개발 및 최적화 워크플로우 전반에 걸쳐서 시뮬레이션 기술이 광범위하게 사용되면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한 인재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앤시스 다중 물리 캠퍼스 솔루션은 많은 국내외 대학에서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실무 능력 배양 및 발전과 혁신을 위한 연구 과정에서 쓰이고 있는 제품으로, 학습 리소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학습 리소스를 통해 대학의 교수진 역시 교육 과정 개발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연구원들 역시 최첨단 의료 혁신부터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과 전자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에 앤시스의 시뮬레이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로써 기존 대학의 연구 시설이 가진 한계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