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 출시

2021.11.15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유니티가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Unity Simulation Pro)’ 및 ‘유니티 시스템그래프(Unity SystemGraph)’의 출시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두 제품은 시뮬레이션 성능과 기능을 한층 발전시켜 더욱 빠르고 단순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

 

 

개발자는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를 통해 대규모 시뮬레이션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는 설계 단계에서부터 분산 렌더링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진 유일한 제품으로, 특정 사용 사례의 수정 및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전용 엔지니어링 지원이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속도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반복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존에 비해 낮은 운영 비용으로 신속하게 결과와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는 각 이미지를 화면에 투사할 필요가 없는 헤드리스 렌더링을 제공하여 오버헤드 비용을 크게 줄이고 시뮬레이션 효율성을 최대 50%까지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위해 제품의 최적화에 주력하는 전담 제품 팀이 지원된다. 알렌인공지능연구소(The Allen Institute of AI)와 카네기 멜론 대학교(Carnegie Mellon University)는 로봇이 탐색 및 조작 작업을 수행하도록 학습하고 훈련시키는 임바디드 AI(Embodied AI)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별 시험 프로그램에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를 이용하고 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를 통해 지금까지 한 개의 GPU로 200fps 수준이었던 프로세스를 이제 32개 GPU로 5,000fps 이상으로 훈련 프로세스가 가속화되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 프로가 대규모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면, 유니티 시스템그래프는 유연하고 사용이 간편한 노드 기반 에디터로, 복잡한 메카트로닉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도록 설계되었다. 라이다(LiDAR) 센서와 카메라 같은 포토 센서뿐 아니라, 모든 유형의 로보틱스 시스템을 에뮬레이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벨로다인(Velodyne) 및 아우스터(Ouster)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검증된 라이다 모델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유니티 시스템그래프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소규모 시스템에서 복잡한 시스템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로봇공학자와 엔지니어들은 시스템그래프를 활용하여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행동을 테스트 및 분석이 가능하고, 실제 하드웨어를 활용하지 않고도 최적의 설계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