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sa Studio, 난 물고기야 게임 Xbox와 PC로 출시

2021.09.23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CurveDigital 및 Bossa Studio가 출시한 '난 물고기야(I AmFish)' 게임을 이제 Xbox 시리즈, PC, Xbox Game Pass에서 즐길 수 있다. 혼자 게임을 하든 친구들과 함께하든, '난 물고기야' 게임은 눈길을 끄는 캐릭터 아트 디자인과 유익한 게임 플레이어로 도전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난 물고기야' 게임은 실제 물리 법칙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은 물고기 친구 4마리가 버나드 샤이어의 연해 지역에서 뿔뿔이 흩어진후, 다시 만나려고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러나 이들 물고기 친구가다시 만나려는 것은 잉어가 산책하듯 쉬운 일은 아니다. 게이머는 물고기친구들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혼잡한 클럽, 위험한 주방, 지저분한하수도 및 분주한 도로 등을 지나야 한다. '난 물고기야'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오르다"라는 이야기를 가장 현실감있게 선보였다. 이 게임에서의 도전은 하드코어 게이머들도 긴장할 것으로기대된다. 다행히 금붕어, 복어, 날치, 피라냐의 4종 캐릭터는 모두자신만의 특별한 능력으로 능숙하게 헤엄치고, 구르고, 날고, 물어뜯으면서안전을 확보할 수 있다. 게임의 배경은 '서전 시뮬레이터(SurgeonSimulator)' 및 '아이엠브레드(I Am Bread)'와 공동의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어, 이에 대한 아기자기한 이스터에그와 참고자료도 볼수 있다.


이 게임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Curve Digital과 BossaStudios는 '난 물고기야'의 스냅숏 AR 렌즈를 만들었다. 이 AR 필터를 사용하면, 게이머는 '난 물고기야'에나오는 4종류의 수중 챔피언 중 하나로 변신할 수 있으며, 스트리머와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완벽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 Unity를 통해 개발한 '난 물고기야'는 Unity 고해상도 렌더파이프라인(HDRP)의 볼류메트릭 라이트를 사용했다. 또한, BossaStudios는 이 렌더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모든 버전의 Xbox에적용 가능한 커스텀 워터 렌더링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은 Xbox 시리즈 X|S에서 더 우수한 성능과 빠른 속도를 보인다.


윈도 PC와 Xbox에서 '난 물고기야' 게임의 판매가는 19.99달러)다. Xbox Game Pass 회원은 Xbox 게임기나 PC를 통해 구매한 '난 물고기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지금 스팀에서 이 게임을 구매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얼리어답터 보너스로 '난 물고기야'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월페이퍼 8종, 디지털 아트북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보너스 행사는 이달 30일까지다. 트위터[https://twitter.com/IAmFishGame]에서 '난 물고기야'를 팔로우하면, 최신 정보를 비롯해 물고기와 관련된재담과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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