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프리즘이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의 ‘블루프리즘서비스 어시스트(Blue Prism Service Assist)’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코딩이 필요없는 포괄적 지능형자동화 컨택센터솔루션으로,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아마존 엘라스티캐시(AmazonElastiCache)의기능이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에 결합됐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사전구성(pre-configured)이되어 있어 아마존 커넥트사용자가 간단하고 빠르게 블루프리즘의 자동화 플랫폼 기능을 활용, 지능형 자동화컨택센터를 손쉽게 구축할수 있게 해준다.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는 AWS 마켓플레이스(AWSMarketplace)에서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강력한 AWS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서비스를 고객 지원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있게 됐다. 블루프리즘은 아마존 텍스트랙(Amazon Textract), 아마존레코그니션(Amazon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와의 통합을 지원하는 포괄적 라이브러리를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신속하게 인지적 워크플로우를 확장하고 지능형 문서 처리,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기능을손쉽게 추가할 수 있게됐다.
이번 AWS 기반 블루프리즘 서비스 어시스트 출시는 블루프리즘과 AWS간강력한 협력 관계에기반하고 있으며, 블루프리즘의클라우드 우선 전략을반영한 결과다. AWS 기반블루프리즘 서비스어시스트는 지능형 자동화 및 다수의 API 통합을 AWS와 결합하여 블루프리즘의 디지털 워커가 컨택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지원 및 가속화하도록 해 준다. 이제, 컨택센터에서는 모든 인입 콜에 대해 고객정보를 거의 실시간으로취합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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