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우션테크놀러지는 ‘모든 것이 연결되는 하이퍼 커넥티드(Hyper Connected) IT 4.0 세상’을 위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에 기반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혁신 체험 공간 ‘웜홀’(Wormhall)을 오픈했다.
웜홀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화면 멀티 터치 협업 플랫폼 서피스 허브(Microsoft Surface Hub)를 비롯하여 로지텍의 화상회의 솔루션, 씨게이트의 데이터 가공·저장 솔루션, 레노버의 데이터센터 서버 & 스토리지 등을 기반으로 공간 제약 없는 새로운 방식의 협업에 따른 디지털 전환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전시장이자 체험 공간이다. 특히, 웜홀은 가망 고객들의 데모센터이기도 하지만 오우션테크놀러지와 파트너의 실제 업무 공간이기도 하다. 웜홀에서는 터치 가능한 대화면 태블릿 ‘서피스 허브 2S’(Microsoft Surface Hub 2S)를 비롯하여 각종 비즈니스 노트북/태블릿 등 모던 스마트 워크(Modern Smart Work) 구현을 위한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오우션테크놀러지가 국내 유통에 나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허브 2S’는 벽이나 스탠드에 마운트 할 수 있는 대화면 멀티 터치 스크린과 함께 화상회의 협업 솔루션 ‘팀즈’, 클라우드 기반 오피스 협업 서비스 ‘오피스 365’,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애저(Azure) 등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비즈니스 디지털 협업 태블릿 모델로 회의 방식을 혁신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우션테크놀러지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국내 주요 기업 임원을 초청한 가운데 오픈 기념식을 27일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오우션테크놀러지 김학영 대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장홍국 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오우션테크놀러지는 웜홀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총판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파트너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