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가 인텔 11세대 CPU를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비즈니스 노트북 ‘ExpertBook B9’을 공식 출시하고, 금일 ASUS 프로덕트 매니저가 신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토크아이티 세미나를 진행한다.
비즈니스 노트북 ExpertBook B9은 최신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한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Iris Xe 그래픽칩셋과 초고속 WiFi 6, RAID 0/1을 지원하는 최대 듀얼 2TB SSD을 탑재하고, 880g의 가벼운 무게와 14.9mm의 얇은 두께 그리고 미국 밀리터리 등급의 MIL-STD-810G 내구성 표준 규격에 부합하는 테스트를 통과하여 휴대성과 고성능을 모두 갖췄다.
AI 노이즈 캔슬링 오디오 기술로 화상회의, 원격수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3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은 39분만에 60% 충전되는 고속 충전을 지원해 외부 작업이 많은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공식 가격은 1,349,000원부터 시작한다.
실제 교육 현장에서 원격수업을 하고 있는 선생님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 관련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라이브 방송이 12월 8일(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ASU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ASUS 하윤승 매니저와 구글 김정준 이노베이터, 구글 공인 교육 파트너사의 전문 강사가 참여해 ASUS 크롬북과 구글 온라인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