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순이익 206% 증가한 21억 달러 매출 작성

2008.10.30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WD 회계연도 2009년 1/4분기
순이익 206% 증가한 매출 21억 달러 달성

 

- 작년 동기 대비 매출 19%, 제품 출하 수 34%, 순이익 206% 증가
- 2.5인치 드라이브를 비롯해, 외장형 제품 매출이 크게 성장

 

글로벌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오늘, 본사가 2008년 9월 26일에 마감한 회계연도 2009년 1분기(2008년 6월-9월)에 매출 21억 달러, 3천9백만개의 제품 출하, 순이익 2억 천만 달러, 주당 0.93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분기에는 1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천 9백만개의 제품출하, 순이익 6천 9백만 달러, 주당 0.31달러를 기록했다.

 

WD는 이 기간 동안 노트북 PC및 외장하드를 위한 천4백 6십만 개의 2.5인치 드라이브를 출하해 지난 분기 대비 25% 성장했으며, PVR/DVR 시장을 위한 3.5인치 드라이브를 3백 9십만 개를 출하해 5% 감소했다. 외장형 제품 매출은 3억 8천 3백만 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특히, 웨스턴디지털은 기업용 SATA 드라이브 시장을 비롯하여, 자사의 그린파워 기술을 적용한 데스크탑, 엔터프라이즈 및 소비자 가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의 존 코인(John Coyen) CEO는 “WD의 제품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제품군은 물론 제품의 질과 효율성, 비용과 운영성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이런 점들이 WD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이끌고 있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분기 동안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아래와 같다;

  • WD 스콜피오 블랙(WD Scorpio Black):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로 500GB까지의 용량이 제공되며 노트북 하드 드라이브의 집적성을 높임
  • WD 마이패스포트(WD My Passport): 500GB까지의 용량이 제공되는 2.5인치 드라이브로 사용과 휴대가 편리하며 음악, 비디오, 사진, 데이터 파일 등 다양한 자료 저장 가능
  • 제 2세대 WD 캐비어 그린(WD Caviar Green): 성능과 파워가 향상된 그린파워 기술이 적용된 제 2세대 드라이브
  • WD 쉐어스페이스(WD ShareSpace): 고속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최고 4TB까지의 용량이 제공되며 소규모 사무실이나 홈네트워크를 위해 중앙화된 관리가 가능
  • WD RE3: 3.5인치 SATA하드드라이브로 750GB에서 1TB까지의 용량이 제공되며 성능이 더욱 향상된 기업용 제품군
  • WD 벨로시랩터 백플레인(WD VelociRaptor backplane): 3.5인치 및 2.5인치의 폼팩터의 10,000RPM 벨로시랩터 시리즈의 최신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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