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6’의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FX6는 작고 가벼운 바디에 탁월한 AF 성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사용자 맞춤화된 최첨단 동영상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웨딩, 방송, 프로덕션 등 다양한 분야의 영상 제작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하다.
FX6는 고감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고성능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 이미지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리얼타임 Eye-AF’ 및 얼굴 인식 기능을 비롯한 고속 하이브리드 AF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소니의 디지털 모션 픽처 카메라 ‘베니스(VENICE)’와 동일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FX6는 S-Log3, S-Gamut3, S-Gamut3.Cine 모드에서도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S-Cinetone를 활용하면 소니 특유의 시네마틱 컬러 사이언스로 인물의 피부색을 보다 부드럽고 아름답게 재현할 수 있다.
여기에 소니의 알파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최대 4K(QFHD) 120fps 레코딩이 가능하며 내장 전자식 가변 ND 필터(Variable ND Filter) 등 다양한 최첨단 동영상 기능으로 영상 제작자들이 뛰어난 기술과 재능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0개 이상의 소니 E-마운트 렌즈와도 호환이 가능해 보다 폭넓은 창작의 유연성을 경험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