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팅 코리아가 성남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10월 13일 메이커 교육, 20일 코딩 교육을 성남장안초등학교와 진행하고, 언택트 시대 학생들의 IT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코딩 교육은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캠페인의 일환으로, HP는 6년 연속으로 참여해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해 왔다. 메이커 교육은 전문기관인 팹랩 서울(FabLab Seoul)과 함께 진행했다.
HP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의 일환으로 아워 오브 코드 캠페인에 참여하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지식을 공유하고 배움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과소대표 집단을 중심으로 코딩 학습의 문턱을 낮추고, 동시에 학생들의 과학, 수학, 공학적 흥미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HP 프린팅 코리아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형교육지원단과 협력, 소재지인 성남시 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향후 정기적으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워 오브 코드 캠페인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는 만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 학생들은 수료증, 소정의 상품 및 기념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HP 프린팅 코리아는 최근 자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랩에서 연구 개발 중인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첨단 기술로 인정되었다고 강조했다. 기술 우수성, 독자성, 다양한 응용 분야에의 적용 등을 고려해 산업 구조 고도화에 기여하거나 신규 수요와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이 첨단 기술로 지정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