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큅은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따뜻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이지 인덕션’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리큅 이지 인덕션은 화구 개수에 따라 터치 방식 1구형, 다이얼 방식 2구형 모델 2종이 동시 출시되며, 자취생이나 신혼부부와 같은 1~2인 가구는 물론 4인 이상 대가구까지 각 가정의 라이프스타일과 용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리큅 이지 인덕션 2종은 콘센트가 있는 곳 어디서나 간편하게 요리가 가능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사용 후 보관 또한 용이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여기에 상판은 세라믹 글라스로 코팅돼 조리 중 튄 기름이나 소스, 국물로 인한 얼룩을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청결 관리가 보다 간편하다.
화력은 총 9단계로 조절 가능해 60℃, 80℃ 2단계 보온 모드는 물론 140℃~200℃까지 요리 방식에 따라 타이머와 함께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가스레인지보다 유해가스나 화재 위험성이 적어 안전한 요리가 가능하다. 가열 방식 또한 단순 하단부 가열이 아닌 조리용기 전체를 가열하는 방식으로 음식이 골고루 익고 더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리큅 이지 인덕션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두루 갖췄다. 오작동을 방지하는 잠금 장치 기능 차일드락, 온도를 감지하고 제어하는 과열방지 장치, 용기가 없거나 타이머 미조작 시 작동하는 전원 자동 차단 장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잔열표시 기능, 사용 부적합 용기를 감지하는 적합용기 알림 기능 등이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