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 출시

2020.07.07 가전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캐리어냉장은 에어컨 가동 없이도 공기청정기능을 단독으로 가동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을 출시한다.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118년의 캐리어의 공기제어 기술을 집약해 만들었다. 화물차, 특장차, 건설기계, 중장비 등에도 적용 가능하며 ‘표준형’과 ‘고급형’ 두 가지로 출시된다.

 

 

 

‘차량용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캐리어냉장의 고효율 인버터 기술이 적용되어 동급 대비 최대 27%까지 배터리 절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배터리 추가 사양을 적용하면 최대 8시간까지 에어컨 가동을 할 수 있어 사용자의 연료비 절감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배터리 방전 예방을 위한 저전압 방지기능이 추가되어 차량 내에서 안정적인 휴식이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신제품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에어컨 가동 없이도 ‘공기청정기능’의 단독 사용이 가능해 사계절 내내 유용하다는 것이다. 또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 농도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4단계로 알려주는 ‘미세먼지센서’가 적용돼 청정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에어컨에는 고성능 ‘헤파필터’와 ‘프리필터’가 적용되어 미세먼지의 99.5%까지 제거해준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하기 편한 7인치 터치형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현재온도’, ‘미세먼지농도’, ‘배터리 전압값’ 등의 현재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실내 밝기에 따라 2단 밝기 제어 등 화면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필터 교환 주기 알람으로 헤파 필터의 교체 시기도 알려주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에어컨 내부의 증발기에 자연건조 기능이 더해져 에어컨의 불쾌한 냄새를 케어했으며 ‘오토 스윙’기능으로 상하 60˚, 좌우 50˚까지 풍향제어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파워 냉방’, ‘ECO 운전 제어’, ‘시간설정’으로 운전 및 정지 예약 기능까지 추가됐다.

 

특히 고급형 제품은 이산화탄소 농도를 감지하는 센서가 환기 시간을 알려줘 졸음운전 방지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탈취 필터로 차량 내부의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해줘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인버터 분리형 무시동 에어컨’은 동급 대비 최저 두께인 215mm의 실내기와 동급 대비 최대 25% 부피가 감소한 185mm의 실외기 높이를 자랑한다. 이번 제품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구성돼 있어 에어컨을 설치하고도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한 차량 내부 공간을 넉넉히 확보해 타사대비 넓고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 냉매 충전 후 출하되고, 실내기 실외기 설치 브라켓이 적용되어 설치시간 단축 및 케이스 분해 없이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