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인텔 리얼센스 심도 카메라 D455를 발표했다. 인텔 리얼센스 심도 카메라 D455는 이전 세대 모델보다 촬영 거리는 두 배 늘리고, 정밀도를 높인 스테레오 심도 카메라다. 개발자는 D455로 기기가 주변 환경을 보고, 이해하고, 상호작용하고, 학습할 수 있는 비전 기반 솔루션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스테레오 심도는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작동한다. D455 카메라는 장거리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정확성을 높였으며, 배치가 쉬워 실내외 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D455를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D455를 병실 한쪽에 설치해 직원들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로 움직임 기반의 알림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살펴볼 수 있고 의료진들은 다른 우선순위를 해결할 시간을 확보할수 있어 환자 진료를 실질적으로 향상시킨다.
D455 카메라는 촬영 최적 거리를 6 미터까지 늘려, 기존 D400 카메라보다 시야 손상 없이 정확도를 두 배 높였다. D455는 글로벌 셔터로 두 개의 서로 다른 데이터 스트림 간 대응성을 개선하고, 심도 센서와 RGB 센서의 시야를 일치 시킨다. 이 카메라는 IMU(Inertial Measurement Unit, 관성측정장치)를 통합해 카메라가 움직이는 상황에서도 미세한 심도 인식을 가능하게 한다.
D455는 여러 가지 부분의 개선으로 4 미터 범위에서 2% 미만의 Z-에러(Z-error)를 달성한다. 먼저 심도 센서가 95 밀리미터 간격으로 배치돼 있어 보다 늘어난 거리에서도 심도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둘째, 심도 및 RGB 센서가 동일한 보강재 위에 배치돼 색상과 심도의 정렬이 향상된다. 마지막으로 RGB 센서는 심도 센서와 시야가 같아 심도와 색상의 상관관계를 개선한다.
D455는 모든 인텔 리얼센스 기기 포트폴리오와 동일하게 SDK 2.0을 이용한기존 코드 기반을 활용, 사실상 개발 시간 없이 인텔의 모든 심도 카메라를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