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코리아가 1인 미디어의 홈스튜디오에 적합한 웹캠 ‘스트림캠(StreamCam)’을 출시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Full HD 60FPS 지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끊김 없는 고화질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다양한 앵글에서 촬영 할 수 있도록 모니터와 삼각대 등의 여러 마운트 옵션을 함께 제공한다. 프리미엄 듀얼 마이크가 전면에 탑재되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USB C 타입 3.1 케이블을 적용해 안정된 연결로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OBS(Open Broadcasting Software)와 호환이 가능해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했다.
‘로지텍 캡처’와 함께 활용하면 내장된 AI에 의해 주변 환경 변화에도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안면 인식 스마트 오토포커스 기능 및 노출 조정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 프레임 기능으로 복잡한 화면 속 인물이 중앙에 배치되도록 촬영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인기가 높은 9:16 비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세로 영상 활용에 적합하도록 Full HD 세로형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점도 스트림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다. 웹캠을 마운트에서 분리 후 세로로 장착하는 간편한 조작으로 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자식 흔들림 보정 기능, 여러 대의 카메라 연동, 실시간 텍스트 오버레이, 장면 전환 효과 등 실시간 스트리밍 상황에서 연출 가능한 다양한 웹캠 제어 기능이 지원된다.
‘로지텍 스트림캠’은 화이트와 그라파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