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 컨설턴트가 코로나 19 발생으로 인한 병원 내 인공호흡기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영국 캠브리지 소재의 의료기기 개발 선두 기업들과 인공호흡기 개발 및 제조에 협력한다.
이번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캠브리지 컨설턴트, PA Consulting, Sagentia, Team Consulting 및 TTP plc로, 영국 정부의 요청에 따라 인공호흡기 개발에 착수했으며, MetLase 는 산업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들은 총 고용 직원 수가 수 만 명에 달하는 1,5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소속된 유럽의 최대 기술 허브인 캠브리지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기업들로, 영국 정부의 지원 요청에 응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전자, 소프트웨어 개발, 인적 요소, 디자인, 열역학 및 규제 지식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는, 전대미문의 공공 보건 위기 상황에서 인공호흡기 개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어제의 경쟁자들이 오늘의 협력자로 나서고 있는 것이다. 캠브리지 커뮤니티는 밤낮 가릴 것 없이 고군 분투하는 수 백 명의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
해당 기업들은 영국 정부가 발표한 기준에 맞춰 코로나 19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판단되는 임상연구를 진행 중이다. 또한, 기업들은 개별적으로 작업을 추진하면서도 기업 간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