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Instapay)가 2020년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서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인스타페이는 자사 앱(인스타페이)을 이용해서 도서에 사용되는 ISBN바코드와 QR코드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2020년 신학기를 맞아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간 '대학생 교재 20% 할인 행사'를 펼치며, 국내출간 도서구매 할인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용자들은 인스타페이 앱을 설치한 후 계좌를 등록한 뒤 앱을 실행하게 되면 도서구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책의 구매는 인스타페이 앱에 있는 책 아이콘을 검색하거나 모든 도서에 있는 ISBN 바코드를 스캔만 하면 앱을 통해 결제가 이루어진다. 이는 인스타페이가 책과 같은 상품을 통해 직접적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만일 책이 없다면, 인스타북스(book.instapay.kr)에 접속, 원하는 책을 검색, 앱으로 도서를 구매할 수도 있다.
사용자들은 책을 구매하기 위해서 인스타페이를 사용하면 20%의 할인된 금액을 제공받으며, 구매한 책은 앱에 등록된 주소로 결제된 다음날부터 순차로 배송된다. 지난 학기에는 구매가 예상보다 십여배 몰려 고생했으나 지금은 원활하게 배송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