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가습 공기청정기는 하나의 제품으로 위생적인 가습1과 함께 공기 정화2 및 쿨링 기능3까지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밀봉된 9미터 길이의 헤파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 마이크론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 가스도 제거한다. 또한 다이슨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해 파괴7하고,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방안 구석구석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이번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에는 총 3개의 센서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및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양을 비롯해 상대적인 습도와 온도를 지능적으로 측정 및 감지하며,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추적된 데이터를 표시한다.
제트 축 제어(Jet Axis Control) 기술을 채택해, 브리즈 모드, 선풍기 모드, 디퓨즈 모드까지 총 3가지의 공기 흐름 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다이슨은 더운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은 상쾌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공기 흐름을 구현하고자, 맘스베리 연구 개발 캠퍼스 내 8곳에서 3축 초음파 풍속계로 4천만 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를 통해 기계의 진동 배럴로 자연 기류 패턴을 모방하는 ‘브리즈 모드’를 개발, 이번 제품에서 첫 선을 보였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 공기청정기는 화이트골드와 건메탈코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130만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