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08 IT 효 축제' 개최

2008.10.02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노인의 날에 IT로 효(孝) 의미 되새겨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2008 IT 효(孝) 축제> 개최

 

- 보건복지가족부 주최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부대행사
- 노노(老老) 이동 컴퓨터 교실, 웹버족 강사들이 컴퓨터 시연 및 교육
- 노소(老少) IT 작품전, 어르신 IT 작품 및 초등학생 IT 효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디지털 전시
- 키보드와 붓의 만남, 관람 어르신 대상 타이핑 및 붓글씨 대회 동시 개최

 

‘노인의 날’을 맞아 IT로 효(孝)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사회복지법인 케어코리아와 함께 2일 장충체육관에서 보건복지가족부 주최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가한 전국 3천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08 IT 효(孝) 축제>를 개최했다.

 

 

‘IT와 효(孝)의 만남’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일반 어르신들의 IT에 대한 관심 및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노노(老老) 이동 컴퓨터 교실, 노소(老少) IT 작품전, IT 헬스케어 체험전 등 다채로운 IT 관람 및 체험 행사들이 운영되었다.

 

또한 ‘키보드와 붓의 만남’을 부제로 관람 어르신들이 참가하는 ‘타이핑 대회’와 ‘붓글씨 대회’ 가 동시에 개최되어 첨단과 전통, 그리고 신세대와 구세대의 아름다운 공존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어르신이 어르신을 가르치는 노노(老老) 이동 컴퓨터 교실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케어코리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경로당 정보화 사업’에서 ‘실버 IT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웹버(Webver)족 어르신 2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석해 본인들의 IT 관련 경험과 지식을 행사장을 찾은 전국 대표 어르신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소(老少) IT 작품전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케어코리아가 공동 운영중인 전국 경로당 정보교육센터 수강생 어르신들이 스위시나 플래시 등을 이용해 직접 만든 IT 작품과 ‘초등학생 IT 효(孝)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초등학생 IT 효(孝) 포스터 공모전’은 지난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수도권 소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케어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픽쳐매니저(Picture Manager), 포토샵 등 IT 기술을 사용해 제작한 효(孝) 포스터 작품들이 출품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003년부터 매년 IT를 통한 세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노소동감(老少同感)’이라는 어르신 정보화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노소(老少) IT 작품전도 같은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다.

 

케어코리아 조소영 이사(강남대 사회복지대학원 교수)는 “어르신들의 사회동참과 세대적응을 위하여 IT 접근성이 보장되어야 하며, 원거리 거주형식을 갖는 현대가족구조에서는 IT기술이 가족의 사랑과 기쁨을 나누는 중요한 매개체가 된다”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재성 사장은 “성별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정보화의 혜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추구하는 가치”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정보화 시대의 ‘불로초(不老草)’인 컴퓨터를 가까이 하는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08 IT 효(孝) 축제>는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 부대행사로 개최된 것으로 이 날 기념식에는 안필준 대한노인회장을 비롯해 전국에서 올라온 3천여 명의 어르신 대표들이 참석했다.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